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비타민c를 커피와 함께 서비스로 제공한다. 주말 매출이 부진할 수밖에 없는 오피스 상권의 한계도 조 사장 특유의 마케팅 능력으로 극복해냈다. 유동인구가 적은 주말에는 커피 한 잔을 시킨 고객에게도 와플이나 신제품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그는 단골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데도 ...
카페베네, 일본시장 진출 … 통할까? 2013-01-04 12:12:46
토종 커피 브랜드 카페베네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카페베네는 일본 내 중견기업과 합작회사를 만드는 형태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카페베네와 손잡은 일본 기업은 2대째 커피관련 사업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합작회사 규모는 100억 원에 달할 전망이다.카페베네는 이르면 올 9월...
커피 로스팅 세계 챔피언 오른 서필훈 "中美 커피농장 찾아가 맨땅에 헤딩했죠" 2013-01-02 17:00:25
로스팅(커피 생두를 볶아 원두로 만드는 것) 전문가들이 대만 타이충시로 몰려들었다. ‘2012 월드 로스터스 컵’에 참가하기 위해서였다. 2007~2009년 3회 연속 세계 바리스타(커피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주는 사람) 챔피언을 배출한 영국의 스퀘어 마일스, 일본 바리스타 챔피언의 산실로 유명한 마루야마커피 등이 나와...
`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가격이 커피보다 다소 비싸지만 물감보다 진한 빛깔에서 자연의 향기가 묻어납니다.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빵도 당근과 블루베리, 각종 채소에서 짜낸 원액으로 반죽하고, 버터나 첨가물을 넣지 않아 담백합니다. 지난해 1천700억원의 매출을 올린 휴롬의 올해 매출 예상치는 3천억원. 원액기 83만대 판매를 목표로...
[현장돋보기] 와플의 화려한 변신 2011-06-30 10:16:27
`커피`를 만나 여심을 유혹하고 있다. 전통 벨기에 와플전문점 `와플반트`가 바로 그 주인공. 여심을 사로잡은 이곳의 매력은 바로 `정통성` 와플을 만드는 모든 기기와 밀, 펄슈가, 소금 같은 생산원료를 벨기에 현지에서 직수입해 사용하는 `고집스러움`이 있다. 단순한 길거리 간식에서 식사대용, 디저트 혹은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