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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현장을 찾아서] 어보브반도체 "더 작고, 더 빠르게"…글로벌 MCU 선도기업 2013-01-23 15:31:01
개발의 모든 구성요소를 자체 개발했다. 반도체 설계 및 제조와 관련한 국내 특허는 70개, 해외엔 21개를 가지고 있다. 인수·합병(m&a)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어보브반도체는 이달 초 업계 2위였던 이타칩스와의 합병 작업을 완료했다.무선통신 반도체 전문회사 레이디오펄스의 지분 10%도 인수했다. 지난 3일에는...
[혁신 현장을 찾아서] 텔레칩스, 2015년 스마트TV 셋톱박스용 핵심 칩 국산화 2013-01-23 15:31:00
멀티미디어 및 디지털통신 반도체 전문기업이다. 2000년 세계 유일의 디지털 기반 콜러(caller) id 칩을 개발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01년에는 세계 최초로 mp3 실시간 녹음·재생 칩을 출시해 다시 한번 이목을 끌었다. 끝이 아니다. 2005년에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플래시 타입 mp3 플레이어용 칩을 내놓아...
[혁신 현장을 찾아서] 넥시아디바이스, 디지털TV용 핵심 인터페이스 칩 수입대체 추진 2013-01-23 15:30:59
대기업이 전 세계 tv시 장을 선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tv의 핵심 인터페이스 칩은 대부분 소수의 외국 기업이 독점하고 있다. 이 회사는 1개의 칩을 통해 여러 포트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외산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1년 지식경제부...
[혁신 현장을 찾아서] 네트워크 장비 산업 돌파구, 타 기술과 융·복합에서 찾아야 2013-01-23 15:30:58
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한다. 그러나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수출은 신기술 개발 비용, 과다한 현지 인증 비용, 금융 지원 문제, 해외 영업 분야의 전문인력 부족 등의 많은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 국내 네트워크 기업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수출 마케팅, 수출금융 지원제도...
[기업과 함께] KCC, 기술 리더십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해외 영업망 확충 주력 2013-01-23 15:30:55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원앤온리’(one & only)’ 제품 전략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기술 개발, 해외시장 공략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kcc는 환경마크를 다수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제3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환경부 장관상을...
[기업과 함께] 한솔제지, 원가·품질 혁신…글로벌 종합제지 그룹 도약 2013-01-23 15:30:54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 도요타가 원가절감에만 치중하다 대규모 리콜 사태로 고생한 사실을 반면교사로 삼고 있다”며 “품질 균일성 확보 및 차별화 서비스 발굴 등 내실을 다지는 데도 더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통도 한층 활성화한다. 사업장, 부서, 계층, 임직원 상호 간 소통을 확대하고...
[기업과 함께] 코웨이, 웅진서 분리 새출발…'올 뉴 코웨이' 선언 2013-01-23 15:30:51
앞세워 보다 발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각오다. 연구·개발(r&d) 활동을 통한 기술 혁신은 성장의 또 다른 축이다. 지난해 매각 작업이 진행되는 중에도 세계 최초로 물 맛을 선택할 수 있는 ‘다빈치 정수기’(chp-010e)’, 국내 최소 규모의 ‘한뼘 정수기’(chp-241n) 등 차별화된 제품을 내놓은 게 좋은 예다....
[기업과 함께]LG하우시스, 美 기업거래 확장·中 제2공장…글로벌 자재시장 공략 2013-01-23 15:30:50
끊임없이 개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 연구소, 디자인센터, 공장 및 전세계 제조·판매법인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특히 울산에 생산기지를 갖춘 에너지 절감형 유리인 ‘로이유리’의 공급을 확대키로 했다. 지난해 7월 본격 시행된 정부의 ‘창호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 대응해 고단열 성능을...
불황도 잠재울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는? 2013-01-23 15:16:39
헌신을 야기하기 때문이다.브랜드는 기업 입장에서 사업의 지속적인 안정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경쟁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자사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판매 촉진을 위한 투자의 자극제로 작용한다. 따라서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핵심 요인이며 미래의 잠재 수요와 현금 흐름을 보증하는 자산으로 개...
LS산전, `송전기술의 꽃` 잡았다 2013-01-23 15:11:04
개발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전은 현재 약 4조원대로 평가되는 전 세계 HVDC시장 규모가 2020년이면 75조원까지 급팽창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신동혁 LS산전 HVDC사업부 실장 " LS전선에서 하고 있는 해저케이블과 함쳐 세계시장에 진출하도록 노력 제주실증단지를 이용해서 전류형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