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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과다 부채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 2013-04-30 17:16:57
www.tesat.or.kr 문제 경제 각 부문의 과다한 부채는 세계적 경제위기를 초래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다음 중 과다 부채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디레버리징)으로 가장 관련이 적은 것은? ① 긴축 ② 경제 성장 ③...
한국얀센 화성공장 전면조사 2013-04-30 17:10:51
문제가 발생한 어린이용 ‘타이레놀 시럽’에 대한 판매 금지 및 강제 회수 조치에서 한발 더 나아가 얀센이 생산하는 전 품목의 제조 공정을 들여다보겠다는 것이다. ○위해사범감시조사단까지 동원 식약처는 오는 10일까지 한국얀센의 경기 화성공장에 의약품 안전국과 위해사범감시조사단 직원 10명을 파견해 전면...
車 연비표시 위반, 최고 10억 과징금 2013-04-30 17:09:27
내년부터 3%로 축소한다. 그동안 실제 연비가 표시 연비보다 5% 이내로 미달하면 문제가 없다고 봤지만 앞으로 3% 이상 미달하면 허용 범위를 벗어났다고 판단하는 것이다.김홍열 기자 comeon@hankyung.com ▶ 이건희 회장, '핵전쟁' 대비하려 지하 벙커를 ▶ 토니안, 사업 대박나더니 '이 정도였어?' ▶...
<'처참한' 금융지주 실적…순이익 지난해의 반토막>(종합) 2013-04-30 16:59:01
지난해보다 41.4% 줄어든 4천200억원이었지만 실제 순이익은 절반밖에 안 되는 2천140억원이다. 신한금융 역시 증권사들은 5천800억원의 순이익을 예상했지만, 실제 성적표는 4천800억원이다. 은행권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 두 차례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순이자이익이감소하고 부동산경기 침체 장기화 탓에...
<"1ℓ로 16㎞ 달린다더니"…'연비 거품' 사라질까> 2013-04-30 16:11:18
산출식에 적용되는 밀도값이 실제보다 높다는 점에서 이런 조치는 다소 늦은 감이 있다. 사회단체 등에서는 통상 운전자가 느끼는 체감 연비와 표시 연비의 격차를 없애기에는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소비자정의센터 박지호 간사는 "산출식 보완으로 연비가크게 낮춰질 것으로 생각하지...
자동차 연비표시, 체감연비에 `가깝게` 2013-04-30 15:52:01
국내 자동차에 표시된 연비가 실제 운전하면서 느낀 연비와 전혀 다르다는 생각들 많이 하셨을 겁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가 연비측정 방식을 바꾸고 연비표시 위반에 대한 처벌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유은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동차 표시연비가 체감연비에 가깝도록 연비 산출식이 바뀌고 연비...
"5월 원-달러 환율 안정적‥북핵· 엔저 리스크 선반영" 2013-04-30 14:07:36
달러화는 4월에 역력한 조정 양상을 나타냈다. 실제 미국의 주요 지표들이 예상치 대비 얼마나 상회했느냐, 하회했느냐를 나타내는 서프라이즈 지수를 보면 3월 중순부터 서프라이즈 지수가 하락세로 꺾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경제지표의 영향을 많이 받는 장세였다. 3월에 경상수지 흑자가 약 50억 달러에 육박했다. 14...
자동차 연비 허용오차 3%로 강화 2013-04-30 12:18:13
표시연비보다 5% 이내로 미달하면 문제가 없다고 봤으나 이제 미달수치가 3%를 넘으면 허용범위를 벗어난 것으로 판단한다. 연비 표시 위반에 대한 제재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에 근거규정을 마련해 최대 10억 원의 과징금을 물릴 수 있도록 한다. 현재는 표시 위반에 최고 500만 원의 과태료만 물릴 수...
모델하우스 폐관됐는데 건설사 ‘함박웃음’ 왜? 2013-04-30 11:43:57
찾아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대우건설이 경기도 안산 고잔동에 공급하는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수도권의 몇 안되는 마감임박단지다. 지난해 12월 분양을 시작해 4개월만에 모델하우스를 폐관했고 계약률도 99.5%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일부 저층 몇 세대만 남았지만 이마저도 꾸준한 수요문의로 줄을...
자동차 연비 허용 오차범위 3%로 축소된다…위반 시 과징금 최대 10억 2013-04-30 11:42:51
지금까지는 표시 연비보다 5% 이내로 미달하면 문제가 없다고 봤지만 이제 3% 넘게 미달하면 허용 범위를 벗어난 것으로 판단한다.연비 표시 위반에 대한 제재도 강화한다. 올 하반기에 근거 규정을 마련해 최대 10억 원의 과징금을 물릴 수 있도록 한다. 현재는 표시 위반 시 최고 500만 원의 과태료만 물릴 수 있게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