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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고객행복팀’을 신설해 환자 서비스도 개선, 강화하고 있다. 대내외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의 분석과 전사적 공유를 통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벌이고 환자 및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병동 원무매니저 제도’, 고객에게 병원 전반의 운영 프로세스와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엔젤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아파트 임대료 6년간 동결…주거환경 개선도 2013-01-16 09:01:48
난방비를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아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난방온수 배관 교체, 재도장 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3억원을 투입했다. 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4억3000여만원을 지원, 다대5지구에 야외문화공연장을 개장했다. 다양한 문화 사업도 펼쳤다. 꽃단지 만들기,...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에 일기예보 개념 도입…만족도 높여 2013-01-16 09:01:04
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개선 요소를 발굴해 교육 과정으로 만든 cs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천편일률적인 친절교육이 아닌 현장지향적 교육 과정이다. 교육 시간도 10~15분으로 줄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지난해 성과가 좋아 올해도 cs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행복한 고객 만들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키친아트, 주방을 가족의 소통공간으로 2013-01-16 09:00:41
경영에 주력해왔다. 협력사와 유통단계별 고객응대 시스템을 공유하는 한편 고객의 불만과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추기 위해 친환경적 신소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또 키친아트는 지역의 이익에도 기여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2001년 이후 매년 실업극복, 지역 불우...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일월,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매트 2013-01-16 09:00:19
시행하고 있다. 일월은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으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한국전기제품안전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품질인증을 받았다.이광모 일월 회장의 경영 이념은 ‘고객만족’이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철저한 품질 경영을 통해 제품의 생산, 판매는...
<中企, 더 많이 일하고 적게 받는다> 2013-01-16 05:52:09
확대는 중소기업의 경영 토대가 붕괴되기 직전이라는것을 의미하는데 경쟁력을 기르려면 박 당선인이 제시한 것보다 더 적극적인 제도적지원이 필요하고 하위 도급업체의 이익률도 더욱 개선돼야 한다"고 진단했다. 노황표 부소장은 중소업체 근로자들의 복지 개선을 요구했다. 노 부소장은 "중소기업이 국가...
동부제철, 3개월 만에 임금 정상화 2013-01-15 21:23:46
10월 임금 30% 삭감을 결의하고 경영정상화에 힘을 보탰다. 이 부회장은 급여 반납 기간을 조기 종료한 이유에 대해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원가를 절감하는 전기로 기술 개발에 성공하고 지난해 하반기 경상이익을 큰 폭으로 개선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박신양이 자랑한...
[시론] 1조달러 세계환경시장 개척하려면 2013-01-15 17:11:31
덫에 빠지고 경영구조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환경기업 업체당 평균 매출액은 16억원, 종업원 수는 6명에 불과하다. 85%가 영세한 중소기업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올 겨울 혹독한 추위와 대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요즘 환경전문기업들은 하나같이 생존 그 자체를 걱정하고 있다. 환경전문공사가 건설공사로...
[한경포럼] 韓·日 CEO들의 신년 메시지 2013-01-15 17:08:34
최고경영자(ceo)들은 신사업 개척과 글로벌화를 외친다. 이전의 기술 일본을 내세웠던 상황과 확연히 다른 상황이다. 토털 혁신만이 살아남는 시대반면 한국 기업 ceo들의 신년사에선 오히려 기술과 품질 개선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엿보인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 개발과 첨단 전자제어...
[CEO 인물탐구]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전쟁터도 마다 않고 달려간 영업달인 2013-01-15 16:54:50
회사가 안고 있는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다. 그는 간담회 이후 직원들이 회사 경영에 대해 거침없이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인트라넷에 ‘ceo 우체통’을 만들도록 했다.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말처럼 회사도 경영진과 직원 간의 소통에 문제가 없어야 경쟁력을 가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