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 글로벌 증시와 역차별화..중국 증시 영향은?" 2013-01-18 09:28:53
경영으로 쥐어짜 마진율을 높여놓겠다, 이렇게 실적을 커버하겠다는 의지로 풀이가 가능하다. 사실 삼성전자는 인텔보다 훨씬 더 수입원이 다양하고 제품 라인업도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 자체는 감안해야 하지만 오늘은 누가 봐도 우리증시 플러스로 우리증시에 적용하는 것이 맞고 반등하는 날로 봐도 좋다. 현지...
LG그룹 4세 구광모 美 CES 참관 2013-01-17 19:34:30
대리로 입사한 구 차장은 미국 스탠퍼드대학 경영대학원석사과정(MBA)을 마친 뒤 LG전자 뉴저지법인에서 근무하다 최근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 선행상품기획팀으로 발령나 연초부터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선행상품기획팀은 이번 CES에서 화제가 됐던 올레드TV와 같은 혁신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을...
피죤 `무균무때`,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8:43:21
평가하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의 평가를 종합해 최종 선정합니다. 피죤의 살균세정제인 ‘Bisol 무균무때’는 국내 최초로 살균과 세정을 동시에 충족시킨 제3세대 살균세정제. 기존의 세정제보다 인체에 안전하며 현재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살균마크를 인증 받았으며, 미국...
한솔제지 이상훈 사장 "특수지 투자확대…관련기업 M&A 검토" 2013-01-17 17:08:15
출입기자들과 첫 간담회를 갖고 공격적인 향후 경영전략을 밝혔다. 이 사장은 “상반기 중 감열지 생산 규모를 현재 5만t에서 16만5000t으로 두 배가량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감열지는 영수증과 순서 대기표 등에 사용하는 특수용지로 가격이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이다. 한솔은 천안공장에서만 감열지를 생산하고 있는...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경영대학원 석좌교수는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에서 “공익과 기업 이익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일이 바로 미래 기업의 생존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 기업의 사업목표와 정체성에 맞는 사회문제를 고르는 법부터 사회참여 사업을 위한 마케팅 및 경영전략 프로그램을 실행하기까지...
[책마을] 리더의 으뜸 덕목은 스토리텔링 능력 2013-01-17 16:51:45
말 재정적 난관에 부닥치자 고무회사와 합병했다. 경영 정상화를 이룬 이 회사는 1920년대 초 전화 서비스가 급성장하는 것을 보고 1922년 케이블회사를 인수했다. 이후 100년간 주변 산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전 세계 통신시장을 호령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2010년 이 기업의 가치는 400억달러로 평가됐다. 바로...
정태영 사장 "글로벌 경영 드림" 2013-01-17 16:23:36
지난 2007년부터 현대캐피탈이 경영지원에 나서고 있는 현대캐피탈아메리카의 수익성이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자회사인 현대캐피탈아메리카가 지난해 거둔 순이익은 3천700억원. 올해에는 4천500억원의 순이익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정태영 현대캐피탈 사장은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현대차그룹을...
[대구·경북]계명대 경영대학원,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DMOT) 4기 수료식 개최 2013-01-17 15:52:00
경영일반 기술전략 및 기획 r&d 프로젝트관리 기술사업화 지역산업활성화 강좌로 구성됐다.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는 중견 및 중소기업의 r&d 관련 중역 및 엔지니어들에게 전략적 사고와 경영마인드를 교육하기 위해 시작된 비학위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총 11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정재엽 경영대학원장은...
[대구·경북]대구백화점 경영전략회의 개최 2013-01-17 15:46:29
회장과 전 간부급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경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대구백화점은 ‘도약의 해:70주년을 향한 대구백화점의 창조적 변화’를 올해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일체감을 가지고, 직원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 도전 변화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we are one. yes, we...
마운티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5:41:16
조사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브랜드 경영전략, 경영실적, 경쟁력, 성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선정 합니다. 마운티아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독창적인 디자인, 믿을수 있는 품질을 선호하는 스마트한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