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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여름필수품 최대 50% 할인 2013-06-13 10:23:59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이 국민공감 프로젝트 `생필품 가격혁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G마켓은 다음달 23일까지 여름 필수품과 주요 생필품 등 총 42종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16일까지 아이스 냉매컵, 한지발 등 여름 필수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17일부터 23일까지는 생수,...
[E3] 닌텐도-MS-소니, 역시 콘솔 글로벌 3강! 2013-06-13 04:57:34
'헤일로' 시리즈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했다. 가격은 499달러. 소니는 ps4를 공개한다. 판매가격은 엑스박스 원에 비해 100달러나 낮은 399달러로 책정해 실질적인 이번 e3의 승자가 되었다는 평이다. ps4용으로 제작 및 출시가 확정된 라인업들은 엑스박스 원의 빅타이틀에 비해 유명세가 떨어졌다. 이번 대회 가장...
셰일가스 '가격 혁명' 한국만 왕따 우려 2013-06-06 16:57:35
있는 천연가스)의 개발로 에너지 혁명 시대에 접어들고 있지만 국내 산업계는 오히려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6일 ‘셰일혁명이 우리 산업계에 미칠 영향과 정책대응과제’ 연구 보고서를 내놓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은 셰일가스 발전을 통해 전기료를 낮출 전망이어서...
대한상의 "셰일혁명, 한국경제에 불이익 우려" 2013-06-06 11:48:50
저렴한 셰일가스의개발로 세계적인 에너지 혁명이 도래하고 있지만, 국내 산업계는 별다른 혜택을 못받거나 오히려 반사적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대한상공회의소가 6일 발표한 '셰일혁명이 우리 산업계에 미칠 영향과 정책대응과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셰일가스 개발로 국제가스가격이...
삼성硏 "셰일혁명으로 러시아 위상 흔들" 2013-06-04 11:51:33
수출이 감소하자, 러시아는 가격을 대폭 인하하고 장기계약의 핵심인 `가스가격의 유가연동제' 폐기마저 고려하고 있다. 아시아의 에너지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러시아의 신동진(新東進) 정책도 셰일혁명으로 제동이 걸렸다. 러시아는 기존에 진행 중이던 원유·가스 공급 협상에서 대부분의 중국 측...
[경제사상사 여행] 경제이론 수학 방정식으로 정리…케인스 거시경제학 체계화 2013-05-31 15:11:01
제시했다고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케인스 혁명’에 매료됐다. 그에게 케인스는 우상이었다. 허술하고 불분명한 케인스의 거시경제학을 매끄럽게 다듬고 체계화하면 실업과 성장의 효과적인 해법을 찾을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다. 새뮤얼슨은 소비성향, 절약의 모순, 유효수요, 승수효과, 재정·통화정책 등 케인스 경...
[오피니언] 대한민국, 여기까지인가 등 2013-05-31 13:56:06
확고하다. 아시아에서 자유민주주의 혁명을 이루어낸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다는 찬사가 실은 잘못 알려진 것이라는 점도 확실해졌다. 개인의 행동과 전체적 결과가 조화를 이룬다는 ‘보이지 않는 손의 작동 원리’를 한국에서는 기독교도들조차 이해하려 들지 않는다. 보이지 않는 손(invisible hand)은 사라지고 정부...
[새로운 성공 조건, 필요·속도·탐욕] 8편. 성공하는 승자의 법칙 2013-05-30 07:35:11
서비스의 가격에 반영되면, 시스템적 사고가 사일로 방식을 능가할 것이다.10. 침체에서 회생으로 가는 비결은 혁신이다많은 경제 선진국에서 나타나는 중산층 압박을 해결하는 방법은 생산성 향상과 경기 부양이다.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최고의 방안은 교육과 연구개발, 스마트 인프라와 같은 장기적인 혁신 동인에...
[사설] 양적완화의 역설…변칙은 부작용만 낳고 2013-05-27 17:18:00
등 신흥국 경기침체와 셰일가스 혁명에 따른 에너지가격 하락이 주된 원인이란 점에서 양적완화는 경기부양 효과가 기대 이하였다고 보는 게 타당할 것이다. 모든 것이 추락했던 2008년 금융위기 때와 지금의 처방이 같다면 그게 더 이상한 일이다. 문제는 풀린 돈이 주가만 자극하는 것이다. 경기 상황과 동떨어진 주가...
“광고 유전자 바뀌어야 할 때”…모바일 혁명, 광고 생존 전략은? 2013-05-27 11:13:25
‘인터넷·모바일 혁명’은 광고시장의 위기일까, 기회일까. 급변하는 사회문화적인 환경 속에서 한국과 일본, 중국 광고시장의 대응법이 논의됐다. ‘모바일로의 중심축 이동‘이라는 공통 과제를 껴안았기 때문이다. 한국광고홍보학회는 지난 24~25일 경주현대호텔에서 개최한 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한중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