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빅 데이터' 시대가 오고 있다! 등 2013-02-28 18:40:05
다른 사례로 아마존닷컴의 추천 상품 표시 광고가 있다. 아마존은 수많은 사람의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소비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한 후 이런 빅 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그 사람이 잠재적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이 밖에도 ‘빅 데이터’는 보완, 마케팅, 시청률조사, 경영 등으로부터 체계화돼 분...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제작 지원한 곳 '대박'…PPL 효과 '톡톡' 2013-02-28 17:05:58
좋은 마케팅 창구 중 하나다. 매번 드라마 하나가 시작할 때마다 패션업체들의ppl(간접광고)이나 협찬 경쟁은 가히 치열하다고 표현할 수 있다. 브랜드 로고나 제품이 방송을 통해 노출되면 때로는 직접적인 cf보다 더욱 큰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최근에는 대기업들뿐 아니라 브랜드화에 성공한 상위 인터넷...
[책꽂이] 경영자로서 알아야 할 기업 재무전략 등 2013-02-28 16:56:48
313쪽, 1만5000원)◇홍보 불변의 법칙=마케팅 전략 전문기업인 리스앤리스 회장인 알 리스와 로라 리스가 광고보다는 홍보가 마케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김현정 옮김, 비즈니스맵, 384쪽, 1만7000원) ◇어떻게 사람을 얻는가=‘초한지’ 유방의 용인술 이야기를 에피소드 중심으로 풀어낸...
[마켓인사이트] 관광벤처 '아시아패스', 투자 유치 2013-02-28 09:27:06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류스타 장근석을 모델로 제작한 tv광고도 조만간 방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패스의 주요 수익원은 카드판매 수수료 및 카드충전 수수료다. 미츠이미코모카드가 일본에서 카드를 판매하면 일정 수수료를 아시아패스 측에 지급한다. 카드구매자가 카드에 돈을 충전할 때도...
"제일기획, 해외 성장스토리 유효"…목표가↑-한국 2013-02-28 07:48:32
마케팅 강화, 인수한 해외 자회사와의 시너지 확대(해외 삼성전자 광고 물량 확대), 해외 인력 증가에 대한 레버리지 효과로 전년 대비 29.3%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김 연구원은 "인력 충원 규모 감소에 따른 판관비 증가율 둔화로 올해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대비 0.4%포인트 개선된 5.7%로 예상된다"고 했다.또한...
탭조이 "모바일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2013-02-26 20:47:31
전세계 수백만 명의 모바일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했다.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사용자의 집중도가 높아, tv와 온라인 광고를 집행할 경우의 평균적인 브랜드 회상도를 웃도는 42%라는 수치를 보였다. 또한, 사용자가 끝까지 광고를 시청했을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하고 그 이후의 액션에 대해선 아무런 보상 없이 유...
'콧대 높던' 식음료 회장님들, 자주 보이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26 14:28:55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임윤택 꾀병 몰아간 '일베'의 실체가…깜짝▶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지자체·공기업 '공공브랜드' 전문가 되고 싶다면 2013-02-26 14:09:53
대상은 중앙 정부·지자체·공기업 등의 브랜드 마케팅 홍보 광고 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브랜드 컨설팅 광고 홍보 pr 프로모션 등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다.산·관·학 각계의 기업 브랜드 관리 및 국가·도시·지역·공공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된다.pbm 과정 책임교수인 김유경 한국외대...
[VPR] 현대차, 어린이를 위한 웹사이트 '브룸랜드' 개설 2013-02-26 09:17:11
“온라인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뛰놀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자동차와 환경 관련 내용들을 재밌게 학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브룸랜드’ 외에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전국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대회’ 및...
현지 공장 설립·점유율 15%까지 확대…한국타이어 "미국으로 달린다" 2013-02-25 17:00:58
공략할 계획이다. 올해 28개 야구경기장에 한국타이어 로고 광고판을 걸고, 보스턴 레드삭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 등 명문구단과 함께 마케팅을 벌이기로 했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