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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KB증권 고객 아이디어 제안전 2019-07-29 09:28:52
[게시판] KB증권 고객 아이디어 제안전 ▲ KB증권은 8월 31일까지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한 '2019 고객 아이디어 제안전'을 연다. KB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취약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상품 가입 및 사후관리 절차, 주요 업무 및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내면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부산은행,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강화 2019-07-25 17:15:31
교육내용으로 진행되어 시니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부산은행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고령층의 금융소외 문제를 해소와 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역 시니어 고객의 금융이해도 향상과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지난해부터...
YG플러스 등 아이돌굿즈 판매자 전자상거래법 위반 무더기 적발 2019-07-24 12:00:14
최근 큰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YG와 SM 등 5대 기획사의 사업보고서에 따른 상품 관련 매출액은 2014년 750억원에서 2016년 1천500억원대로 성장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아이돌 물품 판매 사업자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위법사항이 드러나면 엄중하게 조치할...
무역보험공사, 올해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획득…11년 만의 쾌거 2019-07-18 16:37:32
낮췄다.윤리 경영도 크게 개선됐다. 지난해 권익위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 처음으로 1등급을 받았다. 기업과의 유착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 중심 윤리경영 체제를 구축한 덕분이다.무보는 청탁금지법 실천에서도 다른 공기업보다 모범적이란 평가를 받았다. 무보 관계자는 “금품수수와 부정청탁 금지 등의 원...
신한은행, AI 챗봇 '쏠메이트'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상담 2019-07-17 16:03:33
혁신적인 고객가치 창출을 통해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전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고령자, 장애인 등 금융거래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 응대교육을 시행해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총 9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계획인 ‘신한 두드림(do dream)...
한화생명, 국내 생보사 중 가장 많은 해외영업망 구축 2019-07-17 16:00:48
2019년 생보업계 최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ksqi 고객접점 부문 10년 연속 1위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한화생명은 소비자 보호 중심의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8년 7월 고객가치 제고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선언하는 ‘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하고 선포식을 했다. 임직...
[인사] 신한금융지주 ; 신한은행 ; 오렌지라이프 등 2019-07-04 18:03:28
박재우◈국민권익위원회▷운영지원과장 황인선▷청렴조사평가과장 주경희▷복지보조금부정신고센터장 김응태▷보호보상정책과장 박혜경▷주택건축민원과장 장대환▷도시수자원민원과장 정혜영▷환경문화심판과장 양동훈▷기업고충민원팀장 정영성◈방송통신위원회◎전보<국장급>▷기획조정관 김동철▷방송정책국장 양한열<...
"경남 감정노동자, 충분한 휴식시간·편의시설 가장 시급" 2019-07-04 16:44:35
및 휴식을 위한 편의시설 지원'(19.1%), '악성 고객에 대한 응대를 거부할 권리 부여'(18.8%), '과도한 친절요구를 제한하는 것'(14.4%) 등이었다. 감정노동 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경상남도 감정노동자 권리보호센터 설치, 감정노동자 인권증진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 마련, 감정노동자 보호 조례 등...
신한은행, AI로 실시간 상담과 자산관리…디지털 금융으로 편의성 높여 2019-07-03 16:54:13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하여 고객의 시간절약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을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등 관련 정보를 띄워 상담할 수 있는 ‘디지털 상담 쏠깃(sol kit)’을 개발하여 어려운 금융상품 내용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고객의 이해도를 제고하는...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6대 권역 확대…직원 CS 교육도 365일 실시 2019-07-03 16:52:34
6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104회의 위원회를 통해 432건을 심의하였고, 심의 중 소비자 입장에서 약관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 제안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전국 6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