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내외로 크지 않지만 현지 시장에선 MZ세대를 고객층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캐나다구스가 지난해 글로벌시장에 내놓은 ‘휴먼네이처 컬렉션’도 MZ 잡기 마케팅의 일환이다. MZ세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가치 소비, ‘미닝아웃(Meaning Out)’ 현상을 겨냥했다. 지속가능한 원단을 사용하고 북극곰...
기능성 신발 '나르지오', 파크골프화 등 신제품 출시 2024-04-08 09:36:40
고객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신발들은 단순히 디자인이나 컬러의 차이뿐만 아니라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디자인, 기능성, 소재 등을 고려해 다채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군에 대해 업체 측은 “바닥창 외측부를 높여...
이마트24,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와 손잡고 '김밥' 마케팅 2024-04-08 08:50:15
주 고객층인 10대 후반∼20대 초반 '잘파 세대'를 겨냥해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와 손잡고 '김밥' 마케팅을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여자 아이돌 '루셈블'이 엘리트학생복을 입고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김밥 상품을 들고 있는 모습의 김밥패션화보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4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로보택시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08 08:02:59
서비스를 실시하며,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텍사스 오스틴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를 시작으로 현재 샌프란시스코, 피닉스, LA까지 로보택시 운영 지역을 확보했습니다. 또 '재규어의 I-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트럭으로 무인 운송 사업까지 진출하고 있고요. 최근에 우버와...
"직판체제 구축…TCL 팬 만들 것" 2024-04-07 19:13:34
고객층을 만들겠습니다.” 류런 TCL코리아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르면 올 상반기부터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TCL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022년부터 쿠팡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했는데 직판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TCL은 현재 몇몇 가전 유통업체들과...
TV 대신 유튜브 라방 키우는 CJ온스타일 2024-04-07 18:06:35
앱에선 팬덤 강화에 집중한다. 앱 콘텐츠를 1분 안팎의 숏폼(짧은 영상) 중심으로 개편하고 뷰티, 정보기술(IT), 육아 등 카테고리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충성 소비자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해 3040세대 등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코로나 수출 특수 끝…농기계 3社 '실적 급제동' 2024-04-05 18:05:48
주 고객층이다. 농기계업계 관계자는 “미국의 트랙터 시장 규모가 2022년엔 30만 대였는데 지난해 24만 대까지 떨어졌다”며 “급증했던 수요가 다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원상복구됐다”고 설명했다. 세 회사는 자율주행 트랙터로 불황을 극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세 곳 모두 직진·회전·작업기 자동 제어가 가능한...
"구글 모회사 알파벳, 온라인마케팅 SW기업 허브스팟 인수 타진" 2024-04-05 04:08:30
시장에서 마케팅과 광고와 관련, 기업 고객층을 더 많이 확보하게 될 것으로 로이터 통신은 분석했다. 구글이 허브스팟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은 최근 광고 수익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알파벳의 지난해 4분기 광고 매출은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또 페이스북, 틱톡 등 다른 온라인 플랫폼과...
"韓, 프랑스 취향 이해도 높은 시장…최고모델만 선보이겠다" 2024-04-04 16:30:01
방향성을 갖고 간다고 봐야 한다"며 "좁은 고객층에 소구하는 모델이 넓은 고객층에 소구하는 모델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오로라 프로젝트는) 프랑스의 DNA를 기반으로 차량 크기, 편안함 등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그대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 혹한기에 '제2의 창업' 대박… 하나투어 확 바꾼 IMM PE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4-04-04 14:22:03
젊은 고객층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서라도 온라인 경쟁력 강화는 반드시 필요했다. IMM PE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UI를 개선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채팅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도 열었다. 여행사로서 근본적인 여행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도 공을 들였다. 코로나19 기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