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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장애물 없을 때도 급가속 되지 않는 차량 시판 2020-02-03 17:39:17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도요타는 원하는 고객의 차량에만 이 장치를 장착하고, 이미 판매한 차량에는 추가 장착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도요타는 가속기와 브레이크를 잘못 밟을 경우 가속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춘 차량을 팔고 있지만, 기존 차량은 진행 방향에 벽이나 다른 자동차 같은 장애물을 감지한 경우에만 작동...
[파워인터뷰 The CEO]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630만 소상공인 자생력 키운다" 2020-01-15 16:57:41
유통환경이 변하고 고객들도 고령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상인들에게 `변화`를 많이 주문했고 상인들도 노력을 했습니다. 여기엔 어느 정도 공감대가 형성된 것 같습니다. 특히 전통시장은 5대 개선과제라고 해서 특별히 고객 중심, 위생 청결, 카드를 좀 받아야 하는 부분, 상인들의 역량을 중점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후·상속 위한 부동산 투자…리스크도 따져봐야 2020-01-12 15:27:53
늘고 있다. 하지만 임대업에 종사하는 고령의 고객과 상담하다 보면 임대를 통한 노후생활이 얼마나 어려운지 현실로 다가온다. 공실, 연체, 민원, 행정, 시설 관리를 직접 할 여건이 안 된다면 부동산임대업은 노후생활 해결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다. 공실이 오래 지속되면 대출이자와 세금, 건강보험료, 각종 관리비용...
KB국민카드, 수화·음성·느린말 서비스로 금융 취약층 포용…고객 신뢰 얻었다 2019-12-17 17:48:21
활용한 카드 신청 서식을 모든 국민은행 영업점에 두고 있다. 고령인 금융 소비자가 자동응답전화(ARS)에 전화를 걸면 별도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준다. 이들을 대상으로 ‘느린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의 소리(VOC)’를 대면 방문, 전화, 팩스, 이메일,...
고수익 노리다 '낭패'…분산투자 기본 지켜야 2019-12-15 16:11:49
대한 고민이 많다. 과거에 상담했던 고객 중 아흔을 바라보고 있는 고령의 남성이 있었다. 자산은 부동산이 거의 유일했다. 고령이지만 신체의 움직임이 좀 느렸을 뿐, 판단력과 상황에 대한 분별력은 매우 뛰어났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 고객은 서울 요지에 작지 않은 임대용 부동산을 가지고 있었다. 이곳에서 나오는...
원금손실 초고위험 금융상품, '중위험' 상품으로 판매 못한다 2019-12-12 11:07:35
않고 판매사와 운용사가 펀드 설정 등을 위한 고객 수요, 시장 동향 등을 논의하는 것은 OEM펀드에 해당하지 않는다. 아울러 운용사가 펀드 설정, 운용 등과 관계없는 펀드 판매 동향 등 일반적 수준 정보를 판매사와 교류하는 것도 허용된다. OEM펀드는 자산운용사가 은행·증권사 등 펀드 판매사에서 명령·지시·요청 ...
금감원 "DLF 판매 금융사 최대 80% 배상해야"…역대 최고(종합) 2019-12-05 17:42:15
조정했다.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에게 설명을 소홀히 한 경우나 모니터링콜에서 '부적합 판매'로 판정됐음에도 재설명하지 않은 경우 등은 은행의 책임 가중사유가 된다. 반대로 금융투자상품 거래 경험이 많거나 거래금액이 크다면 은행의 책임 감경 사유가 된다. 불완전판매 조건을 충족했다면 최소 배상 비율은...
[연합시론] DLF 손실 최고수준 배상 결정, 불완전판매 근절 출발점이다 2019-12-05 17:38:24
피해자들의 손실을 최대한 보전하고 고객의 신뢰를 배반한 두 은행에 대한 강력한 책임추궁 의지를 담은 것으로 보인다. 수수료 수익에 급급해 고객 보호를 내팽개친 은행들에 높은 배상 책임을 물은 것은 당연하다. 금융위의 이번 결정이 금융권의 모럴해저드(도덕적 해이)를 방지해 상품 불완전판매를 근절하는 계기가...
[종합]70대 치매 할머니에게도 판 DLF…역대 최대 80% 배상 결정 2019-12-05 16:59:01
고령)의 치매환자는 80% 배상을 받는다. 투자경험이 없고 손실확률 0%만 믿고 투자한 60대 주부는 75%, 손실배수 등 위험성 설명 없이 안전성만 강조돼 판매된 경우는 40%의 배상이 이뤄진다. 하나은행은 최대 65%의 배상을 해야한다. 예금상품 요청 고객에게 기초자산(미국과 영국 이자율스와프(CMS) 금리)을 잘못 설명한...
DLF 배상비율 역대 최대에도…우리·하나은행 "결정에 적극 협조" 2019-12-05 16:37:33
최대한 협조하겠다"며 "조속한 배상절차를 진행해 고객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 DLF사태를 초래한 원인 중 일부가 과도한 실적 경쟁 탓에 있다고 보고 내부의 성과평가제도, 즉 KPI를 전면 개편했다"며 "재발방지를 위해 고객중심의 자산관리체계 혁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