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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개월째 막힌 북미 국경…육로 국경통제 한달 더 연장 2021-07-22 01:49:26
계속 연장해 지금까지 16개월 동안 국경이 닫혀 있는 상태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여행업, 항공업 등 재계는 물론, 멕시코 정부도 국경 재개를 희망했으나 이번에도 국경은 열리지 못했다. 이날 멕시코 외교부는 국경 재개와 관련해 "미국과 대화를 이어갈 것"이라며 "국경 지역의 백신 접종이 빨라져...
DL이앤씨, 국내 최대 규모 철도 서해선 아치교량 건설 완료 2021-07-20 11:22:47
연출하는 골곡을 교량까지 자연스럽게 연장되는 모습으로 완성했다.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사업은 국가철도공단에서 총 10개의 공구로 나누어 발주했다. 서해안축 남북 종단 철도망을 구축해 교통의 편리성을 확보하는 한편 물동량 급증으로 선로용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경부선의 용량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서...
DL이앤씨, 국내 최대 철도 아치교 건설 마무리 2021-07-20 10:22:41
2개가 연결된다. 이번에 설치한 아치는 길이 155m, 높이 46.5m, 무게는 2726톤이다. 한강에 설치된 서강대교 아치교와 비슷하다. DL이앤씨는 이 교량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아치형식의 디자인을 채택했다. 부드러운 곡선과 함께 리듬감을 강조하기 위해서 5개 아치를 각각 비대칭으로 설계했다. 이를...
DL이앤씨, 서해선 복선전철에 '국내 최대규모' 철도 아치교 완공 2021-07-20 09:46:44
영인면을 가로지르는 안성천 위에 건설됐다. 아치교는 길이 155m, 높이 46.5m, 무게는 2천726t으로 국내 최대 규모 철도 아치교량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강에 설치된 서강대교 아치교와 비슷한 규모다. 이번 설치작업으로 DL이앤씨가 건설 중인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제5공구 전 구간이 연결됐다. 아치교...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출시…발 마사지기 등 편의성↑ 2021-07-12 09:42:04
트림은 2열 시트의 전방 슬라이딩 길이를 연장해 신장 180㎝ 성인 2명이 누울 수 있는 후방 공간을 추가로 확보했다. 판매 가격은 9·11인승 가솔린 모델 3천180만~4천10만원, 디젤 모델 3천300만~4천130만원이다. 7인승 모델은 3천848만~4천378만원이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시사이슈 찬반토론] 현대차 노조의 '정년 64세' 요구…실현 가능한 상황인가 2021-07-12 09:02:22
급속히 진전되는 고령사회에서 불가피한 길이라는 관점도 있다. 상당한 논란과 예상되는 부작용도 있지만, 정년연장은 현대 산업사회에서 어차피 피할 수 없는 대세라는 주장이다. 강제나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정년 70세 시대를 앞서 열어가고 있는 일본을 봐야 하며, 70세로 정년을 늘리는 기업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사설] 거듭 상환 유예한 소상공인 204조 대출, 당국 복안은 뭔가 2021-07-09 17:18:45
나서 ‘만기 연장, 이자 유예’ 조치를 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출금은 204조원에 달한다. 지난해 3월 ‘코로나 피해 대책’에 포함된 뒤 두 차례 더 연장되면서 지금껏 가려졌을 뿐이다. 금융감독당국의 서슬 시퍼런 ‘대출회수 금지’ 조치에 은행이 순응하면서 코로나 충격 와중에도 대출 연체율은 사상 최저 수준으로...
코로나19 위기에도 낮은 부도율, 어떻게 읽어야 하나[한신평의 Credit Insight] 2021-07-05 05:50:16
연장 등 전방위적인 금융정책에 힘입어 금방 안정을 되찾았다. 기준금리는 역대 최저인 연 0.5%로 인하됐고, 위기 때마다 출렁였던 신용 스프레드(금리 격차)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됐다. 보통 경기침체기에는 신용 경색 등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는 기업이 늘어난다. 사업이 견실한데도 부도에 이르는 기업이 많아진다....
[미얀마르포] 유니폼 입던 공무원·교사는 왜 사복차림일까 2021-07-02 07:00:02
시간이 기존의 오후 8시에서 10시로 2시간 연장됐다. 그렇지만 통금 시간 연장에도 거리는 을씨년스럽다. 부주의로 통금에 걸리기라도 한다면 괜한 불상사에 휘말리기 쉽상이라는 생각 때문으로 보인다. 양곤 도심에 사는 싼 뚜 아웅(가명) 씨는 "술레 파고다 길이 양곤에서는 가장 번화하고 젊은이들도 많았던 거리인데 통...
대구경북 '경제 동맥' 철도 7개 노선 생긴다 2021-06-30 18:53:17
총연장 198.8㎞ 길이며 4조5158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경북도는 당초 대구경북선을 일반철도(국비 100%)로 반영해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지만, 국토교통부의 일반철도 반영 불가 방침에 따라 광역철도로 새롭게 제안해 국가계획반영을 이끌어냈다. 건설비의 30%와 운영손실비를 지방자치단체가 부담해야 한다. 광역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