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中타오바오몰서 라면 매출 '성장세' 지속 2014-11-13 14:35:50
농심의 중국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내 쇼핑몰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3일 농심에 따르면, 싱글데이 당일 농심 쇼핑몰(?心食品旗?店) 매출은 일일 평균치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30만 위안(약 55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날보다도 80% 증가한 수치다.농심 쇼핑몰이 1년여 만에 중국 소비자들에게...
농심, 제1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자전 개최 2014-10-21 16:28:15
제1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본선 1차전이 21일 중국 베이징 주중한국문화원에서 한국의 변상일 3단과 일본의 이치리키 료 7단의 한일전으로 시작된다.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세계 최초의 국가대항전이라는 독특한 대회진행 방식으로 전세계 바둑 애호가뿐 아니라 일반의 높은 관심을 받아 온 대회다.농심...
라면 소비, 나홀로 가구가 최고 2014-10-20 12:22:44
3배 높았다. 즐겨먹는 라면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서는‘농심 신라면’이 44.2, ‘농심 너구리’가 15.9%로 농심 브랜드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삼양라면’(10.8%), ‘오뚜기 진라면’(9.8%)이 오차범위 내에서 치열한 2, 3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40대 후반 남성과 50대 이상 남성, 그리고 50대 이상 여성은 각...
[심층분석] 실적보다 '차이나 모멘텀'이 휘몰아치는 3분기 2014-10-08 11:03:57
농심의 경우 '중국인 울리는 신라면'이란 분석보고서로 호평을 이끌어냈다.ktb투자증권 김에리카 연구원은 "최근 농심의 주가 하락은 저조한 라면 실적 때문인데 중국법인 판매량 증대로 아시아 소비재로의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중장기 투자 전략을 짜야한다"고 강조했다.심지어 내수주인데도 중국...
라면시장 점유율 하락…해외시장 수출 확대는 '긍정적' 2014-09-05 07:00:31
라면을 소비하고 있다.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매운맛 일변도에서 벗어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라면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성장을 유지하려면 가격 할인과 같은 적극적인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10~20대 소비층에 맞는 제품 출시가 더 중요하다.라면 수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농심의...
농민 마음 이해하는게 '農心'…국산 감자·한우 사골 구매 확대 2014-09-05 07:00:26
체결했다.농심은 감자 등 국산 농축산물을 향후 5년간 14만1000t 구매하기로 했다. 지난해 구매한 2만400t의 6.8배에 이르는 규모다. 특히 국산 생감자 수매량은 지난해 1만6200t에서 2020년 2만6000t 규모로 60.4% 늘린다. 한우사골은 5년간 약 3800t 구매할 예정이다.농심이 구매한 국산 원재료는 다양한 농심의 제품에...
2000억 투자…백두산에 100만t 생수공장 건설…농심, 백산수 '제2 신라면'으로 키운다 2014-06-19 22:07:50
기자 ] 농심이 생수 제품인 ‘백산수’를 ‘신라면’에 버금가는 주력 브랜드로 육성한다. 농심은 창사 이래 최대인 2000억원을 투자해 백두산에 먹는샘물 공장을 추가 설립, 생산 규모를 5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농심은 지난 18일 백두산 주변 마을인 중국 얼다오바이허에서 백산수...
브라질 월드컵 기념…라면 '베스트 일레븐'은? 2014-06-10 10:07:55
농심 ‘신라면’이 차지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자리이자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국가대표 라면 ‘신라면’이 유일하다는 것이다. 신라면은 국내 라면시장 부동의 1위, 한국을 상징하는 한류식품으로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중앙미드필더엔 모디슈머들의...
눈물 쏙 빼게 만든 매운 라면은? 2014-05-20 21:40:28
기록한 이마트의 자체상표 제품 ‘도전 하바네로 라면’이 차지했다. 리뉴얼한 오뚜기 ‘열라면’(5013shu), 삼양식품 ‘불닭볶음면’(4404shu), 농심 ‘진짜진짜’(4000shu)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신라면’은 2700shu로 9위를 기록했다.강진규...
하반기 음식료 업종 `긍정적`‥최선호株 `CJ제일제당` 2014-04-03 16:33:12
업계에서 농심의 점유율은 70%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오뚜기와 삼양식품이 2, 3위를 두고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라면 블랙의 경우는 작년 대비 성장세는 둔화가 된 모습이다. 또한 최근에는 신라면 블랙 외에 프리미엄 라면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