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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BC, 코로나·디지털 뱅킹 영향에 영국 내 지점 82개 축소 2021-01-20 00:42:27
이동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지점 역시 창구 업무를 줄이는 등 제공 서비스를 축소하기로 했다. HSBC는 다양한 형태의 지점을 시도하면서, 대도시 등에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지점을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이동형 지점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이전부터 줄어들기 시작한 지점 방문...
코로나시대 대면접촉 줄여라…미 식품체인, 무인 픽업창구 운영 2021-01-19 11:26:52
있다. 업체 측은 "매장 직원들이 고객 주문대로 내용물을 담아 키오스크 창구로 보낸다"고 설명했다. 주얼 오스코의 모기업인 미국 2대 식료품 유통업체 '앨버트슨'(Albertsons)은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의 체인 브랜드 '세이프웨이'(Safeway)에 곧 두 번째 시범 창구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리스 럽...
4대은행, 두달내 영업점 26곳 더 줄인다…점포 특화경쟁도 치열 2021-01-11 06:00:01
작년 11월말 고객이 화상 상담 창구에서 전담 직원과 원격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미래형 혁신 점포 '디지택트(디지털+콘택트) 브랜치'를 서울 서소문 지점 안에 마련했다. '디지택트 브랜치'는 2평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차릴 수 있고,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소속 전담 직원이 오프라인...
'비대면 대세' 인터넷은행 성장가속…대출상품 확대 경쟁 2021-01-07 06:13:01
스마트 보증은 서류 없이 디지털 시스템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보증 심사를 하고 전자서명 방식으로 비대면 보증서와 대출 약정서를 체결한다. 중·저신용자 대상 상품 라인업과 대출 공급 규모도 확대한다. 카카오뱅크는 현재 공급 중인 '사잇돌 대출'과 '민간 중금리 대출' 외에 중·저신용자를 포용할...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 "디지털 역량·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2021-01-04 18:02:50
취급확대 및 고객 신뢰 등을 바탕으로 총자산 80조원을 돌파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서민 금융지원 확대 ▲디지털 금융기반 확충 ▲저축은행 규제 완화 통한 경영 안정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등 주요 추진사업 목표 네 가지를 제시했다. 박 회장은 "햇살론 등 정책...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브이노믹스 시대, 발맞춰 대응" 2021-01-04 10:17:37
환경을 마련하겠습니다. 디지털창구 구축을 통한 종이서식의 디지털화로 창구업무를 간소화하고, 이동식 단말기를 통한 태블릿 브랜치 구축으로 고객 금융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공제 디지털 플랫폼 구축도 강화하여 디지털MG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습니다....
달러 패권·비트코인 가치 위협하는 중국 디지털 위안 보급[노경목의 미래노트] 2020-12-26 05:50:45
카카오톡의 QR체크인 과정과 유사하다. 디지털 위안 결제의 시범 시행을 위해 쑤저우에서는 1만여 곳의 상점이 위안화 사용처로 등록했다. 사용이 불가능한 점포는 거의 없었다는 전언이다. 징둥 등 중국 내 온라인쇼핑몰도 디지털 위안화 사용을 위한 창구를 개설했다. 여기까지는 위챗페이 등 기존 모바일 결제수단과 큰...
우리카드, 소비자에 귀 열고 전담인력 두 배 늘려…고객 불만 확 줄였다 2020-12-22 17:19:07
177건의 의견을 수용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금융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도 새롭게 마련했다. 우리카드는 지난 8월부터 인공지능(AI) 기반 민원관리시스템인 스페로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의 상담콜 음성을 분석해 민원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으면 먼저 접촉해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금융소비자 보호 인력도...
남부발전, 웹어워드코리아 2020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2020-12-10 13:39:42
및 디지털 뉴딜(Green New deal & Digital New deal) 노력 홍보는 물론, 사용자와의 소통창구로 활용할 방침이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누리집 개편은 회사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며 “향후 대화로봇 기능 추가 등 대표 누리집이 외부 고객과의 좋은 소통 창구가 될 수...
미래에셋생명, 보험업계 처음으로 '종이 문서' 싹 없앴다 2020-12-10 11:11:54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미래에셋생명은 모바일 기반의 업무 환경을 마련한 데다 페이퍼리스 시스템까지 구축하면서 일선 창구를 찾는 사람들의 편의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구를 찾기 전에 구비서류부터 상담에 필요한 제반 서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