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월드 해외사업 재시동…국내 첫 '직진출' 나서는 K레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7-30 15:06:18
롯데 호텔·면세점·월드 3사가 참여한 것으로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와 로리를 내세워 국내외 ‘팬덤’을 만들기 위한 첫 단추다. 이전까지 해외사업장이 없었던 롯데월드가 해외 사업 확대를 결심한 배경에는 국내 레저시장이 포화상태라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국내에서는 레저산업의 ‘큰 손’인 40대 이하 인구가...
중국 늪에 빠진 K-뷰티…선진국 시장서 돌파구 찾나 2023-07-30 08:40:19
-109억원에서 흑자전환했다. 영업이익은 주력 시장인 중국에서의 코로나19 봉쇄로 최악의 실적을 보인 지난해 2분기에 대한 기저 효과로 크게 개선됐으나 매출은 사실상 제자리걸음했다. 더딘 중국 내 매출 회복세 속에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된 감염병)에 따른 리오프닝 국면에서도 중국 단체 관광객이 돌아오지 않으...
"한국 화장품이 안 팔린다"…돌아선 中 여심에 '승부수' 2023-07-27 21:00:01
화장품 시장 회복이 더뎌 국내 면세 산업의 부진이 이어진 결과다. 전문가들은 중국 시장에서 자국 브랜드 선호도가 강화되는 있는 점을 고려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27% 감소…화장품 역성장 올해 2분기 LG생활건강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화장품 사업 부진 여파로 역성장했다. 희망퇴직...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1,578억원…전년비 27.1%↓ 2023-07-27 17:01:01
감소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 부진은 중국 시장 소비 회복이 지연된 영향이 컸다. 면세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했고,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경우, 피지오겔, 유시몰 등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며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
LG생활건강, 중국 리스크에 2분기도 부진…영업이익 27.1%↓(종합) 2023-07-27 16:18:09
시장과 면세 사업 부진으로 전체 실적이 크게 악화했다.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면세사업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세를 각각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주요 판매 채널의 실적 둔화 속에 사업 효율화를 위한 비용까지 더해져 크게 줄었다. 생활용품(HDB)과 음료(Refreshment) 사업은 외형은 성장했으나 벌이는 시원치 않았다....
[2023세법] 전통시장 카드공제율 40→50% 한시상향…민생지원책 일몰 연장 2023-07-27 16:00:09
수입금액별 추가 한도를 더해 산정되는데, 전통시장에서 지출한 추진비에 대해서는 한도의 10%까지 추가 손금 산입을 허용하는 내용이다. 이러한 혜택은 전통시장법상 '전통시장' 구역 내에서 지출된 금액에만 적용된다. 유흥업 등 소비성 서비스업 지출액은 제외된다. 정부는 또한 영세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17억원...흑자 전환 2023-07-26 15:48:4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해외 시장에서 매출이 증가하며 전반적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59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04% 감소한 9,454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은 면세 매출 감소 영향이 컸다. 매출이 전년 동...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흑자냈지만…면세·중국사업 부진 지속(종합) 2023-07-26 15:31:08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흑자냈지만…면세·중국사업 부진 지속(종합) 영업이익 117억원, 시장 전망치 78.7% 하회…매출도 0.4% 증가 그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지난해 2분기의 저조한 실적에 따른 기저효과로, 면세 채널과 중국 사업의...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17억…면세 부진에 전망치 미달 2023-07-26 14:36:37
국내사업 매출이 5550억원으로 11.6% 감소했다. 매출에서 20%를 차지하는 면세 매출 부진 여파가 컸다. '설화수', '헤라' 등이 포진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군 매출이 제품 포트폴리오 재정비 영향으로 12% 줄었다. '라네즈', '한율' 등이 속한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 매출은 면세 및 해외...
신세계면세점, K-뷰티 브랜드 '마녀공장' 단독 입점 2023-07-25 13:01:33
신세계면세점은 K-뷰티 브랜드 '마녀공장'을 업계 단독으로 입점시킨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를 거치면서 국내 시장에서 나아가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들이 늘어났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그동안 탬버린즈, 조선미녀와 같이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차세대 뷰티 브랜드를 적극 입점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