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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조원만 200만원 복지 포인트 달라"…삼성전자 노사 협상 결렬 2024-07-31 20:57:05
연차만큼 연차수당으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했다. 노조원들의 임금 손실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한 방안으로 평가된다. 유급 노조 활동을 인정하고, '전 직원'에게 사내 복지포인트인 '여가 포인트'를 50만 포인트 지급하는 안도 내놨다. 전삼노는 협상 막판에 교섭을 결렬시켰다. 전삼노가 노조원들에게...
앱테크로 '꽁똔' 모으기 푹 빠졌는데…'뒤통수' 맞았다 2024-07-30 23:13:37
'보상형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포인트를 얻기 위해 제공해야 하는 개인정보 수가 최대 52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신한 SOL뱅크와 신한SOL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북, 하나머니, KB페이, 모니모(monimo) 등 9개 앱이다. 앱테크는 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모바일 앱에 접속해 출석체크,...
"어차피 다 털려서 상관없나?" 앱테크 보상으로 개인정보 52종 가져간다 2024-07-30 16:38:14
9개 금융앱의 앱테크 서비스 현황을 조사한 결과 '보상형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포인트를 얻기 위해 제공해야 하는 개인정보 수가 최대 52개에 이른다고 30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신한 SOL뱅크와 신한SOL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북, 하나머니, KB페이, 모니모(monimo) 등 9개앱이다. 앱테크는...
비오고 덥고…휴가 출발전 타이어·와이퍼·배터리 점검은 필수 2024-07-30 16:15:54
케이카는 9월 말까지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침수 이력이 있는 차를 90일 내 확인했을 때 전액 환불 조치해준다. 추가로 500만원의 보상금도 지급한다. 엔카닷컴은 ‘엔카믿고’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구매 후 90일 내 침수차 책임 환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티몬·위메프 '환불대란' 지속…'티몬열차' 비아냥도 2024-07-30 13:50:30
나오기 이전 자진 취소를 결정한 피해자들은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서다. 이 중에는 숙소 측의 취소 요청을 받거나 공급사의 취소 권고 문자를 받고 취소를 결정한 경우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놀자는 예약 금액만큼 전액 포인트로 보상한다는 방침을 밝혔지만, 회사의 일괄 취소 공지 이전에 자진 취소를 ...
앱테크로 포인트 얻으려다가…"개인정보 최대 52종 가져간다" 2024-07-30 12:00:18
9개 금융앱의 앱테크 서비스 현황을 조사한 결과 '보상형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포인트를 얻기 위해 제공해야 하는 개인정보 수가 최대 52개에 이른다고 30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신한 SOL뱅크와 신한SOL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북, 하나머니, KB페이, 모니모(monimo) 등 9개앱이다. 앱테크는...
"SK하이닉스처럼 성과급 달라"…삼성전자 직원들 달라졌다 2024-07-30 10:02:17
추진 중이다. ‘성과에 따른 차등 보상’ 기조는 유지하되 성과급 산정 방식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방안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산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경영지원실 등 기획·인사·재무를 담당하는 조직을 중심으로 성과급 제도 개선 작업에 들어갔다. 사내외 이사를 대상으로 개선 방안에...
"'운전 중 핸드폰 금지' 게임처럼 했더니…사용시간 28% 감소" 2024-07-30 10:00:07
금전 보상을 하는 게임 방식을 도입할 경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시간을 최대 28%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펜실베이니아대(UPenn) 의대 제프리 에버트 교수팀은 30일 미국립과학원회보(PNAS)에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줄이면 포인트를 얻고 다른 운전자와 경쟁해 금전 보상을 받는 게임 방식에 대한...
하루 차이로 희비 엇갈린 피해자들…"자진 취소는 구제 제외" 2024-07-30 07:03:01
자체 보상안을 마련해 피해자 구제에 나섰으나, 정작 일찍 자진 취소를 결정한 소비자들은 구제 대상에서 제외돼 형평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여행업계는 티몬·위메프가 밀린 대금을 치르기 어려운 상황에서 모든 사례를 보상할 수는 없다며 난색을 보인다. 30일 연합뉴스 취재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4일 위메프를 통해...
'최선 다하겠다'던 티몬·위메프, 기업회생 신청…피해자들 어쩌나 2024-07-29 19:53:12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더 이상의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언급했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속해서 피해 접수와 환불을 실시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큐텐은 양사에 대한 피해회복용 자금지원을 위해 긴급 유동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큐텐 보유 해외 자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