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하반기 거시경제 환경에 자신감…긴장 놓지는 않아" 2023-07-26 17:01:28
서 본부장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로 짧은 기간 국내와 미국 등에서 자리를 잡고 그다음 일반 지역, 유럽 시장을 확보하고자 애쓰고 있다"며 "또 팰리세이드, 싼타페, 투싼 등 전체가 다 이익을 내는 SUV 라인업을 강화하고 그 부분으로 이익을 내고 있어 영업이익률 10%를 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런 부분을...
현대차, 역대 최대실적 또 경신…영업이익률 10년만에 두자릿수(종합) 2023-07-26 14:36:18
팔렸다. 매출 증가는 판매 대수 증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와 SUV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 환율 효과 등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매출 원가율은 부품 수급 개선에 따른 가동률 상승과 우호적 환율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0.4%포인트 낮아진 79.0%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작년 4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으로 최대...
한국 침투하는 미국 SaaS 기업…"창업 없으면 日처럼 잠식" [긱스] 2023-07-25 09:30:37
‘콜러스’ 브랜드가 출시되고선 교육 시장 공략부터 시작했다. “동영상 1개당 판매 단가가 가장 높은 시장이 인터넷 강의를 서비스하는 교육 업체”라는 이유에서다. 외주 업체 수를 줄이고 단가는 더 떨어트릴 수 있단 점을 지속해서 내세웠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필요했던 커머스 업체를 중심으로도 고객사 수를...
‘밤에 피는 꽃’ 이종원, 무더운 날씨도 잊게 만든 산뜻+청량 광고 비하인드 2023-07-24 12:40:12
이종원은 자신이 모델로 활동 중인 녹차 브랜드의 콤부차와 함께 싱그러운 여름 무드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종원은 반짝이는 햇살 아래 푸릇푸릇한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치 나른히 휴양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여기에 큼직한 웨이브 스타일의 헤어부터 주근깨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이종원...
'초거대 AI' 국내기업 경쟁 격화…LG·네이버 등 신모델 공개 2023-07-19 18:06:58
활용해 최근 뷰티 브랜드 '숨 37'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했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AI 기술은 단순히 연구에 그치면 안되고 사업화로 잘 증명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계열사에 AI 모델을 전달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면서 계열사들과 함께 사업화를 추진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오는 8월...
무신사, KKR·웰링턴서 2000억 이상 투자 유치 2023-07-19 18:06:43
여성 패션, 라이프 스타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무신사는 이번 투자금으로 적극적인 인수합병에 나설 계획이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국내에서 해외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려는 목적에서다.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글로벌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부산 대구 등에 오프라인...
무신사 2000억원 투자유치…기업가치 3조 중반으로 2023-07-19 14:41:17
홍대입구역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팝업 스토어 공간을 늘리고 대구와 부산을 중심으로 무신사 스탠다드 스토어, 무신사 편집샵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는 “무신사는 계속해서 국내외 패션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 기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 부분변경 모델 국내 출시(종합) 2023-07-19 13:03:18
소통해 수급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고 했다. 렘펠 사장은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를 마지막으로 공식 일정을 종료하며 한국GM을 떠난다. 그는 "한국에서 보낸 8년 동안 경제적 어려움, 부품 문제, 브랜드 재편, 신차 출시 등 중대한 변화를 많이 겪었다"며 "새로운 전환점을 맞은 쉐보레의 미래가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무신사, 글로벌 펀드서 2천억원 투자 유치…기업가치 3조 중반 2023-07-19 11:37:38
유치한 재원을 토대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사업 인수합병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29CM, 레이지나잇, 솔드아웃 등 계열 플랫폼 서비스 경쟁력 향상과 수익성 제고를 위한 브랜드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무신사 스탠다드매장, 편집숍, 브랜드 팝업매장 등 오프라인 공간을 꾸준히 늘려 고객과의 접점을...
무신사, KKR 등으로부터 2천억원 투자 유치 2023-07-19 09:41:02
4,300억 원이다. 무신사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체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투자할 계획이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는 "무신사는 앞으로도 현재 잘하고 있는 서비스 영역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국내외 패션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 기준을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