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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바가지 전통시장, 참 아픈기사" 2023-07-18 17:40:20
손실보상과 채권관리에 AI, 보이스봇을 활용한 맞춤형 민원상담을 실시해 민원 대기 시간을 대폭 줄였고 응대율도 99% 달성했습니다. 채권관리 민원 처리량이 월 2만 5천에서 5만건으로 100% 향상했습니다.] Q. '최저임금 1만 원' 시대…소상공인 인력난 해결 방안은? [박성효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
퍼즐 게임, 화물 운송, ESG 스타트업 잇단 투자 유치 [Geeks'Briefing] 2023-07-18 15:22:24
챗봇 개발 AI 스타트업 소프트리AI가 휴마트컴퍼니와 정신 건강 관리용 AI 챗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소프트리AI는 이번 MOU로 휴마트컴퍼니의 심리 상담 앱 '트로스트'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한다. 이를 위해 정신 건강 관리에 최적화된 AI 챗봇 개발과 데이터 보안 및 사용자 프라이버시 보호...
생성형 AI, 끝없는 확장…'멘탈 케어 챗봇'에도 투입 2023-07-18 10:58:37
AI 챗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소프트리AI는 이번 MOU로 휴마트컴퍼니의 심리 상담 앱 '트로스트'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한다. 이를 위해 정신 건강 관리에 최적화된 AI 챗봇 개발과 데이터 보안 및 사용자 프라이버시 보호 강화 등에서 협력한다. 소프트리AI는 유망 연구자를...
교보생명, 임직원 업무에 챗GPT 활용한다…"보험약관·은퇴설계에도 적용" 2023-07-17 17:48:37
AI 챗봇은 물론 음성봇을 활용한 인공지능컨택센터(AICC)까지 보험약관GPT 사용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은퇴설계GPT'는 교보생명 통합앱에서 제공 중인 금융마이데이터 은퇴설계 서비스에 적용되며, 챗GPT 고객상담을 통한 맞춤형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교보생명은 교보GPT 도입과 함께...
"AI 챗봇이 더 일 잘해요"...상담직원 90% 해고한 인도 CEO 2023-07-14 10:55:30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수미트 샤 두칸 CEO는 고객상담 직원 90%를 인공지능(AI) 챗봇으로 대체했다며,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 응답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미트 샤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상담 직원 90%를 해고해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정리 해고가...
마이리얼트립 "패키지 여행으로 중년층 공략…전국민 쓰는 슈퍼앱 되겠다" [긱스] 2023-07-12 17:39:12
몇백만원짜리 여행 상품을 볼 때 이런 것보다는 상담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대표는 2030세대가 전체 이용자의 70%인 마이리얼트립이 앞으로 중장년층까지 끌어들일 수 있다고 자신했다. “배달의민족이나 네이버쇼핑 등도 시작할 때는 2030 중심이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누구나 쓰잖아요. 앱 편의성...
"올해 1조 찍는다"…하나투어 대표 영입한 이 회사 [긱스] 2023-07-12 09:17:45
건 아니라는 거예요. 상담을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죠."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올해부터 전국 여행 대리점 등과 제휴를 맺고 'B2B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여행이 패키지여행도 있고, 기업여행(출장)도 있는데 그런 부분을 커버하지 못했던 것에 아쉬움이 있었다"며...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MZ 심사역이 크리에이터에 반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10 09:38:56
유튜버 ‘아는변호사’의 라이브 상담, 투자·경제 커뮤니티 전문가 ‘머니랩’의 재테크 강의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테스트를 진행했다. 론칭 직후 3개월 만에 유료 구매자 대부분이 99% 크리에이터 자체 채널을 통한 오가닉 전환으로 수익화에 성공했다. 누적 가입자수 1만명, 오가닉 매출 1억원을 기록하며 IP...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봇 상담' 서비스도 있다. AI(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많이 묻는 질문’을 16만 건 이상 학습한 챗봇은 질문 의도까지 예측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 홈페이지, 삼성 멤버스앱, 카카오톡, 보이는 ARS 등 접속 경로도 다양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팜킷, 식품 표시 라벨 리뷰 서비스 ‘라벨큐’ 출시 2023-07-05 09:00:01
라벨큐는 간편한 1:1비대면 온라인 상담 서비스로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식품 표시 솔루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와 고비용 문제가 업계의 부담이 있었다. 라벨큐는 비대면 방식(챗봇 또는 화상)으로 전문가를 연결을 통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한 자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팜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