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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능률협회컨설팅 특별 공헌상 2023-06-23 18:05:01
운영하며 국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기업은 1999년 국내 최초로 정보기술(IT) 원격진단 서비스를 실시했다. 2010년 자동응답시스템(ARS) 음성인식을 도입했으며 고객 상담에 챗봇,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을 적용했다. 또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 고객 전문 상담을 도입하고, 청각·언어장애...
"논문 속 이 문장, 챗GPT가 썼네요"…GPT 킬러 내놓은 회사 [Geeks' Briefing] 2023-06-21 15:27:47
챗봇 상담 기능이나 CRM, 팀 메신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영상 생성 AI 브이캣, 배너 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 출시 상품 URL만으로 광고 영상을 자동생성하는 서비스 브이캣이 배너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를 출시했다. 디자이너가 같은 디자인의 배너 이미지를 필요한 크기마다 일일이 제작하지 않도록 이를 자동화한...
역대급 손실로 숨죽였던 손정의 "기술기업 다시 투자할 것" 선언 2023-06-21 15:20:27
챗GPT’와 상담하고 있다”며 “추론 장치로서 AI는 끝을 알 수 없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AI와 관련한 일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소프트뱅크는 비전펀드를 통해 AI 관련 기업에 투자해왔다. 올해 3월에는 생성형 AI의 본격적인 활용을 겨냥해 새로운 회사를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리안...
손정의 "인공지능은 전지전능…AI 혁명 폭발적으로 일어나" 2023-06-21 12:19:23
머릿속에 떠오르는 발상을 생성형 인공지능인 '챗GPT'와 상담하고 있다면서 "추론 장치로서 인공지능은 바닥을 알 수 없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약 반년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손 회장은 "인공지능 혁명이 본격적, 폭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며 "인공지능이 예술과 창조성의 세계까지 확대됐다...
쑥쑥 크는 AI 콜센터…KT, 올 수주액 벌써 작년 4배 2023-06-20 18:07:33
이력 정리에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KT AICC로 상담 품질과 효율을 높인 기업은 신한금융그룹, 린나이, 티케이엘리베이터코리아 등이 있다. 한 병원 콜센터에선 상담사 다섯 명이 매일 거는 예약확인 전화 건수가 약 600건에서 100건으로 줄었다. 나머지 확인 전화는 AI가 걸었다는 얘기다.美 IT 기업들도 ‘관심’KT...
사진을 문장으로 자동 설명…LG 야심작 '캡셔닝 AI' 내놨다 2023-06-19 10:36:49
상담을 진행해 글로벌 AI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 연구원은 이날 캡셔닝 AI의 기반 기술인 ‘제로샷 이미지 캡셔닝’ 주제로 서울대 AI대학원, 셔터스톡과 함께 워크숍도 개최했다. 워크숍에선 상반기 진행한 ‘LG 글로벌 AI 챌린지’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챌린지 1·2위 중국 난징과학기술대, KAIST(한국과학기술원)...
"AI 챗봇이 베테랑 점원보다 물건 더 잘 팔아요" 2023-06-18 18:00:26
열린 ‘AI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AI 상담 서비스는 매일 24시간 쉬지 않고 예약 업무 등도 처리해 고객사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한국경제 AI미래포럼(AIFF)과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유망 AI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잇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설립된 마인드로직은...
매트릭스클라우드,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매트릭스챗' 출시 2023-06-15 10:36:26
매트릭스클라우드(대표 오치웅)가 카카오 상담톡과 글로벌 서비스인 젠데스크(Zendesk)를 연동한 ‘매트릭스챗(MatrixChat)’ 솔루션을 개발,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존에 젠데스크와 카카오 상담톡을 연동할때 발생했던 일부 기능의 제약과 높은 비용을 개선한 것으로 고객지원 채널로...
핏펫, 280억원 추가 투자 유치…기보, 투자연계보증 확대 [Geeks' Briefing] 2023-06-14 17:29:51
1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아이엠’을 제공받는다. 아이엠은 AI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한 팩씩 소분 포장하여 정기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해빗팩토리, 연금 관리 서비스 이용자 6개월 새 3.5배 늘어 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사 해빗팩토리는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의 연금 관리 서비스...
생성 AI와의 상담…어떨 때는 맞고, 어떨 때는 틀리다 [긱스] 2023-06-13 08:43:07
중요한지 알게 된다”고 말한다. 챗GPT에 상담 치료가 가능하냐고 물어봐도 답이 같다. 치료 관계 형성 과정에서 신뢰와 공감, 이해가 필요한데 GPT는 비언어 신호를 인식하고 대응하는 데 미숙하다. 치료 당사자인 사람이 그런 관계를 받아 들지도 미지수다. GPT가 부정적 생각을 부풀리는 일명 ‘자기 급진’을 만들어 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