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RCEP서명] 아세안 수출시장 활짝 열렸다…철강·자동차부품 등 혜택 2020-11-15 14:30:02
중소기업 품목과 의료위생용품 등 포스트 코로나 유망 품목도 추가 시장개방을 확보해 수출길이 넓어지게 됐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대 아세안 수출은 2007년 한·아세안 FTA 발효 때보다 2.5배 늘었다. 통상당국 관계자는 "관세율 및 세부 양허 수준은 나라별로 일부 다르지만, RCEP 체결로 더 큰 아세안 시장을 확보할...
더에스엠씨그룹, ‘2020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장관상·위원장상 등 12관왕 달성 2020-11-12 18:31:00
수상 △유한킴벌리 생활/위생용품 부문 수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K쇼핑 종합대상(위원장상) △NS홈쇼핑 종합대상(위원장상) △농심 식품 부문 수상 △노바티스 바이오 부문 수상, 대한민국소통파트너대상에서 △더에스엠씨그룹이 수상했다. 2020년 고객만족도 종합 지수에서는 우리은행 86.31점, 노비타스...
한화솔루션, 자체 기술로 헬스케어 기술 소재 개발 결실 2020-11-11 11:47:41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기저귀와 생리대 등 위생용품에 사용되는 '퍼스널 케어' 원료인 수첨석유수지를 자체 개발해 지난해 4분기부터 생산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고굴절 렌즈 등의 원료인 자일릴렌 디이소시아네이트(XDI) 양산을 통해 비전 케어 사업에도 진출했다. XDI는 일본 기업이 독점 공급하던...
롯데케미칼, 3분기 영업이익 1938억…"코로나 충격 회복" 2020-11-06 16:29:15
롯데케미칼타이탄도 제품수요 회복과 위생제품·포장재 수요 강세에 따라 매출 5440억 원, 영업이익 481억원을 올렸다. 다만 롯데케미칼의 미국 법인인 LC USA만 223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허리케인 로라 및 델타로 인해 50일간 공장이 가동정지됐고, 제품시황 약세로 적자를 봤다. 롯데케미칼은 올 4분기엔 글로벌 경기...
(주)일송글로벌, 항균항·곰팡이성 물질 관련 특허 5건 획득 2020-11-05 17:13:12
이사는 "이번 신소재와 관련 특허를 통하여 향후 인류의 생활 환경에 항균 항곰팡이로 기여할 길이 생겨 뿌듯함이 생겼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현재 (주)일송글로벌은 항균 및 항곰팡이성 신소재를 `SERINEW(세리뉴)`라는 브랜드로 론칭 준비를 하고 있으며,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COVID-19)로 위생과 방역용품에 관심이...
애경산업 3분기 영업이익 '반토막'…코로나로 화장품 부진(종합) 2020-11-05 14:12:27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장품 사업의 매출이 부진했지만,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은 위생용품 수요 지속과 디지털 채널 강화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 매출은 471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각각 37.0%, 65.1% 감소했다. 다만 화장품 해외 매출은 중국 내 수요 개선으로 작년 동기보다 5%, 올해 2분기보다 88%...
GS25, 정부지원금으로 여성용품 사는 청소년용 결제서비스 도입 2020-11-05 10:11:58
용품 정부지원금을 GS25에서 무기명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국민행복카드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법적 한부모가족에 해당하는 만 11∼18세 여성청소년에게 여성위생용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정부 복지사업이다. 여주 안다미로카드는 여주시에 주소를 둔 법정 차상위계층이나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중에서...
결제플랫폼 라이브캐시, 체질전문 컨설턴트브랜드 ‘마켓스마트(Market Smart)’ 런칭 2020-11-04 14:24:32
및 동남아시아 기반 위생 상품 및 생활용품 유통사 (주)초록마을 이창익 대표가 협업하여 각각 체질에 맞는 상품 소개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켓 스마트(Market Smart)’를 통해 사용자들의 면역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 등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하여 사회 공헌을 실천하는데 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코로나19에 날았다…락앤락 3분기 영업익 50%↑ 2020-10-30 11:21:12
증가로 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의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락앤락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약 9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0.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1천342억원으로 4.4%, 순이익은 55억원으로 15.6% 늘었다. 락앤락은 "코로나19로 집밥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며 3분기...
코로나발 '집밥' 수요에 락앤락 웃었다…3분기 영업이익 50%↑(종합) 2020-10-30 11:06:57
=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11539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집밥 수요 증가 덕을 톡톡히 봤다. 락앤락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약 9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0.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1천342억원으로 4.4%, 순이익은 55억원으로 15.6%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