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주 노선 협력' 놓고 현대상선―SM상선 공방전 2018-03-14 16:43:52
SM상선과 공동운항·선복교환 등 협력하는 것이 미국의 경쟁금지법에 저촉되고 해외 화주들의 반발을 불러올 것이라며 5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이에 대해 SM상선은 "현대상선이 주장하듯 미국의 경쟁금지법에는 선사 간 협력을 엄격히 제한하는 내용이 없다"며 "현재 2M뿐 아니라 현대상선 등도 공동운항·선복교환 이상의...
현대상선 "SM상선과 공동운항 등 협력 어려워" 2018-03-13 16:54:38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동운항 및 선복 교환은 화주 신뢰도가 비슷하고 운임률이 비슷한 선사들이 선복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고려하는 조치"라며 "낮은 운임으로 확보한 SM상선 화물을 공동운항 선박에 선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못 박았다. 이밖에 경영난을 겪는 SM상선을 현대상선이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에...
[기고] 국적 외항정기선사 공동운항 필요하다 2018-03-02 18:18:07
띄운다고 가정하자. 화물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각각 선복(선박의 화물 적재 공간)의 50%만 싣고 항해를 한다. 이제 두 선사가 힘을 합쳐 한 척만 미국 서부노선에 투입하기로 한다. 그러면 a 선사의 선박에는 과거 두 척의 선박에 50%씩 실렸던 화물이 가득 실린다. 그런 다음 두 회사는 미국 동부로 가는 항로를 개척해 b...
SM상선, 글로벌 선사와 '동인도 노선' 개설 2018-03-02 18:02:08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다. sm상선은 글로벌 선사에서 선복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ei2 노선 운영에 참여한다. 이 노선에는 4300teu(1teu=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급 선박들이 투입될 예정이다. ei2 노선 개설은 sm상선이 인도 노선에서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장기적으로 동인도 노선에 선박을 투입하기 위한 준비 단계다....
SM상선, '동인도2 노선' 신설…글로벌 선사와 협력 2018-03-02 09:56:38
선사로부터 선복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EI2 노선 운영에 참여한다. 이 노선에는 4천300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급 선박들이 투입될 예정이다. EI2 노선은 상하이(上海)∼닝보(寧波)∼홍콩(香港)∼셔코우(蛇口)∼싱가포르∼포트켈랑(말레이시아)∼첸나이(인도)∼캐투팔리∼포트켈랑∼싱가포르∼상하이를 기항지로...
현대상선, 아시아~북유럽 정기노선 개설…4월 8일 첫 출항 2018-02-28 10:27:22
그동안 현대상선은 유럽 노선 서비스에서 머스크와 MSC의 선복을 이용해 왔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아시아와 미주, 유럽 등지에서 물동량을 크게 증가시켰으며, 처리 물동량은 약 403만TEU로 전년 대비 30% 이상 급증했다. 아시아~북유럽 새 항로에 투입되는 선박은 파나막스급(4천600TEU) 총 10척이며, 첫 항차는 부산에서...
현대상선, 독일계 AAL사와 제휴…"중량화물선 서비스 강화" 2018-02-06 13:39:22
일부 선복을 공유하게 된다. AAL사에서 빌리는 중량화물선 2척 중 1척은 오는 3월, 나머지 1척은 금년 하반기에 현대상선 해운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중량화물선 2척이 추가로 투입되면 현대상선의 아시아-중동 노선 중량화물선은 모두 6척으로 늘어나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전망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글로벌...
[마켓인사이트][사모펀드의 기업 구조혁신]8. 전용선 전문 선사 에이치라인 설립한 한앤컴퍼니 2018-01-15 18:39:00
배를 짓고, 이는 곧 선복 과잉에 따른 운임 하락으로 이어져 실적이 악화되는 싸이클이 반복됐다. ◆해운업도 안정적일 수 있다 한앤컴퍼니는 이렇게 변동성이 큰 해운업에서도 안정적으로 현금을 창출하는 사업이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우량 화주들과 장기 운송계약을 맺고 철광석, 가스, 석탄 등 화물을 운송하는 이른바...
한진해운 인수 1년… 우오현 SM그룹 회장의 토로 2018-01-15 17:29:10
운항이나 선복 교환 같은 협력이 이뤄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상선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 살림살이가 빠듯한 여건이다. 지난해 약 4000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데 이어 올해도 흑자로 돌아서기가 어려울 전망이다.김영무 한국선주협회 부회장은 “해운산업에 대한 정부의 중장기 비전 부재로 선사들이...
해운동맹 반사이익, 흥아해운 올해 매출 15% 늘어난다 2018-01-12 17:31:12
선복을 제공받기로 했다. 지난해 11월애는 한일항로 및 한-태국항로에서 총 7척을 철수하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업체 간 득실을 조율하면서 협상 과정에서 다소 어려움을 겪었지만 출혈경쟁을 멈춘 것만으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향후 ksp선사들은 지난해 철수한 선박 3척을 활용해 중국-베트남 항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