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 휴가는 캠핑으로"…캠핑 맞춤용 식품 인기 2020-06-30 06:39:00
제품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여름 휴가 기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캠핑족을 위한 식품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식품업계도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jesus786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코로나 확진자 1000만명 돌파…다시 고개드는 식품株 2020-06-29 10:10:56
식품업종은 1분기에 코로나19 여파로 '집밥족'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늘었다. 차재헌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주요 음식료 기업들의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추정된다"며 "온라인 비중 상승과 가정간편식(HMR) 제품 매출 성장 등에 힘입은 실적개선 추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CJ제일제당...
"몸짱 근육부터 다이어트까지"…여름 앞두고 '단백질 제품' 봇물 2020-06-21 09:51:00
경쟁은 갈수록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2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단백질 제품 시장의 선두주자는 매일유업이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10월 셀렉스 마시는 프로틴과 프로틴바를 출시했고, 11월에는 분말 형태의 코어 프로틴을 내놓았다. 현재까지 이들 셀렉스 제품의 누적 매출은 400억원에 이른다. 또 지난달에는 코어...
"혼자가 편해요" 팥빙수에 치킨까지…1인용 식품 출시 잇따라 2020-06-16 08:00:4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모임이 줄면서 수요가 더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한국피자헛이 최근 1인 피자 2종을 출시했다. 1인 피자는 16개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 매장'(FCD 매장)에서 판매된다. FCD 매장은 상권이 아닌 주거단지에 위치한 매장이다. 한국피자헛이...
"싱글족을 잡아라"…코로나19 속에서 '1인용 식품' 인기 2020-06-16 06:45:0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각종 모임이 줄면서 1인용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한국피자헛이 최근 1인 피자 2종을 출시했다. 1인 피자는 16개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 매장'(FCD 매장)에서 판매된다. FCD 매장은 상권이 아닌...
"캐릭터부터 게임머니까지"…식품업계, MZ세대 '맞춤형 마케팅' 2020-06-14 09:36:03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1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각종 '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식품업계는 각종 캐릭터를 만들어 MZ세대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가장 화제가 캐릭터는 빙그레의 빙그레우스다. 빙그레는 지난 2월 '빙그레 왕국'의 왕위...
"피자는 1인용, 더치페이죠"…'함께 즐겨요'는 옛말 2020-06-14 07:59:01
맛도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식품업체가 간편식 시장에 뛰어들며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피자를 먹게 된 것이다. 이에 프랜차이즈업체도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가성비가 좋은 1인 메뉴 개발에 나선 것이다. 프랜차이즈 피자업계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많아지고 혼밥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면 피자...
1981년 3분카레 출시 이후 간편식 원조 이어가는 오뚜기 2020-06-09 15:51:32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가정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손질과 보관이 어려운 생선요리를 1인 가구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다양한 수산물 간편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뚜기는 생선구이도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5월 수산물 간편식 제품인 ‘렌지에 돌려먹는...
올 여름휴가, 캠핑이 대세! 2020-06-07 18:14:3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로 가는 길은 막혔고, 실내 활동도 불안하기 때문이다. ‘차박족(차에서 숙박하는 사람들)’과 ‘주말 캠핑족’도 늘고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휴가철을 앞두고 캠핑용품 기획전을 벌이고 있다. 커피업계는 아웃도어업체와 캠핑 굿즈 마케팅에 나섰다. 식품업계도...
코로나 이후 실적 高高…최고 '수익 맛집' 된 식품주 2020-06-07 17:08:46
등 식습관의 변화에 올라탄 종목이 크게 상승했다. 회사별로 다양한 호재도 있었다. 최고 승자는 건강기능식품 일반인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건강기능식품주는 코로나19 장세의 숨은 승자로 평가받고 있다. 면역 강화에 대한 관심으로 수요가 급증했고, 홈쇼핑·온라인 등 비대면 채널 판매 비중이 높았던 점은 언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