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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신선식품 1000여개 '동네상권 유통' 2023-10-20 18:49:23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그 지역에서 소비하는 ‘로컬리즘 유통’의 혁신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미스터아빠는 편의점과 차별화된 신선식품을 팔고, 고령자들이 시장이나 슈퍼에 가지 않더라도 농산물을 받아볼 수 있는 간편한 자체 수발주 시스템을 도입한 업체다. 전국 15곳에 있는 소분센터를 기반으로 지역...
'농업대전환' 선포…경북도, 농업 선진국 새 길 연다 2023-10-19 17:00:20
주도할 우수한 농축산물과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품을 개발해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는 결과가 제시됐다.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 시대’를 선언한 이 지사는 “대구경북신공항 시대가 열리면 첨단산업 제품뿐만 아니라 경북의 신선 농산물과 농식품이 수출산업으로 급부상할 것”이라며 “경북의 농업혁신이 대한민국 농업...
삼성전자, 맞춤보관 강화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 출시 2023-10-19 08:34:12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온도 편차 ±0.3도 이내의 초미세 정온 기술과 메탈 쿨링 기술로 김치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는 제품이다. 김치뿐 아니라 과일, 곡물, 와인 등 보관이 쉽지 않은 식재료를 위한 23개의 맞춤 보관 모드를 탑재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소포장 김치나...
끊임없는 혁신·R&D…넘버원 제품으로 승부 2023-10-17 17:48:32
제품이다. 얼음과 물을 따로 출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아이스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 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제빙 성능으로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을 생산하며 최대 940g까지 얼음 보관이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룸을 장착했다. 정수된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미국 냉동 김밥 돌풍…"생산능력 열 배 늘린다"[하수정의 티타임] 2023-10-17 15:35:35
빵 같은 간편식 제품이다. 그는 "냉동제품이 냉장보다 신선도나 품질이 뛰어나다"며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가정 뿐 아니라 신선제품의 폐기율이 많아 고민하는 편의점,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려는 PC방 등 국내에서도 냉동김밥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식약처 "일본산 수입금지 식품, 해외직구 차단 노력" 2023-10-16 12:04:25
요청…신선 수산물은 해외직구 없어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본 후쿠시마현 인근 농수산물의 해외 직구 차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강백원 식약처 수입식품안전정책국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정례 브리핑에서 소비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해외...
김장철 앞두고 배추·고춧가루값 오름세…걱정 커지는 주부들 2023-10-13 18:06:31
제품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GS샵에 따르면 올 1~9월 포기김치 판매량은 25만4000건으로 2019년 동기(21만5000건) 대비 18.1% 늘었다. GS샵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 등으로 김치를 담그는 가구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김장철인 11~12월에도 김치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다음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돌풍…실적 턴어라운드 본격화 2023-10-11 16:28:01
6% 이상 뛰었다. 고객당 신선 식품 구매 빈도도 월평균 약 3회를 기록했다. 식품 차별화 전략은 점포 리뉴얼의 기틀이 됐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2년 차 점포들의 재단장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매장 전면에 배치한 베이커리, 델리 등을 중심으로 최대 95% 뛰었다. ‘홈플러스 신선 농장’ 브랜드를 도입해 약...
"억눌렸던 욕구 폭발"…뉴진스 '팝업스토어' 대박 이유 있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1 15:45:01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제품 판매가 아닌 경험 제공이 주요 목적”이라며 “다양한 기업들이 2030세대에 젊은 감각을 보여주기 위한 이미지 변신 전략이자 신선함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수단으로 활용중”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에서는 최근 1~2년 사이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의 유형을 크게 여섯 가지로 나눴다. △팬덤...
"일본은행,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 2.5%에서 약 3%로 상향 검토" 2023-10-10 17:02:41
유가 상승과 기업들의 제품 가격 인상 등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일본 총무성이 발표한 지난 8월 일본의 소비자물가지수(신선식품 제외)는 작년 동월보다 3.1% 올랐다. 일본은행은 이번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성장률 전망치도 상향 조정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지난 7월 보고서에서는 올해 일본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