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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스타벅스 뚫은 매일유업…22조원 글로벌 대체유 시장 공략 2023-04-04 15:43:41
대체유 시장이 커지고 있다. 유당불내증 등으로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대체유를 찾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대체유 시장은 2020년 17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21조9000억원으로 성장했다. 중국 시장은 같은 기간 5조원에서 6조9000억원으로 커졌다. 다만 중국 대체유 시장을 국내 업체가 장악하기는...
우유 대신 귀리·아몬드유…식물성 음료시장 쑥쑥 2023-03-29 17:21:26
‘바나나맛 우유’의 식물성 버전 ‘식물성 바나나맛 우유’를 29일 출시했다. 식물성 바나나맛 우유는 아몬드와 콩을 기본 원료로 한 제품이다. 빙그레가 식물성 음료를 내놓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대체유 시장은 귀리 아몬드 코코넛 등 사용 가능한 원료가 늘어나면서 최근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달아오르고 있다. 대체유는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 되다 보니 비건(적극적 채식주의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대체유를 찾는다.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제품에 이어 카페나 레스토랑 등 외식업체에 공급하기 위한 B2B(기업간 거래)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빙그레는...
"분유가 이렇게 비싼줄 몰랐다"…8개월차 아빠의 '한숨' [오세성의 아빠놀자] 2023-03-25 07:00:03
뗀 아이들은 자연스레 우유를 먹게 되는데, 지난해 말 원유 가격이 일제히 오르면서 국내 유업체들이 우윳값을 인상했습니다.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에서 판매되는 유업체 브랜드 우유는 900㎖에 2850~289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1L로 따지면 3166~3211원 수준입니다. 이달 들어서는 대형마트 자체...
대체유 경쟁 불 붙었다…CJ제일제당, 비건 음료 확대 2023-03-22 15:01:17
대체유 브랜드 상표권 '제로밀크'를 출원했으며 동원F&B는 상반기 내 대체유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비건(채식주의)에 동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고 유당불내증 등으로 동물성 우유 섭취가 어려운 사람도 많은 만큼 대체유의 시장성은 충분하다"며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월마트 등 美 소매업계, 경기불황 대비 매뉴얼 가동 2023-03-17 14:35:14
대부분의 미국 소매업체들은 식품과 생필품에 대한 재고를 늘리는 한편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할 할인 전략과 리워드 프로그램에 공을 들이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에 CNBC는 주요 소매업체들의 동향을 점검했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을 잡아라 월마트(NYSE: WMT)와 타겟(NYSE: TGT), 메이시스(NYSE:...
커피만큼 잘 팔린다…"나왔다 하면 100만잔" 대박 난 음료 2023-03-14 21:00:01
베이스와 우유의 달콤한 조합이 특징으로 올해는 코코넛밀크, 오트밀크 등 다양한 우유 옵션이 추가됐다.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 역시 딸기를 넣은 밀크티와 스무디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에 달콤 짭조름한 치즈폼, 상큼바삭한 동결 건조 딸기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과 씹는 식감을...
"브랜드보다 가격이 먼저"…쿠팡·이마트 PB의 진격 2023-03-14 18:05:01
우유 역시 PB와 NB의 가격 차가 크다. 서울우유·남양유업·매일유업의 900mL 우유 가격은 2900~3200원인데, ‘이마롯쿠’ PB 우유(900~930mL) 가격은 1990~2150원으로 대형 제조사와 비교해 30%가량 싸다. 냉동만두는 이마트 노브랜드(980g·5480원)가 CJ제일제당 상품의 절반 이하에 판매되고 있다. 커피믹스(250개입)도...
이젠 저가커피도 디카페인·저당으로 즐긴다 2023-03-14 18:01:54
세웠다. 이디야커피는 카페라테, 토피넛라테 등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대해 우유를 귀리(오트) 음료로 바꿀 수 있는 ‘오트 옵션’을 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지난해 6월부터 13곳의 직영점에 도입했다가 이번에 3000여 개 가맹점으로 확대했다. 싱가포르의 귀리 우유 브랜드인 오트사이드 제품을 사용한다. 올해...
"이젠 디카페인도 됩니다"…'한잔 1500원' 저가 커피의 반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14 12:01:55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대해 우유를 귀리(오트) 음료로 바꿀 수 있는 ‘오트 옵션’을 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지난해 6월부터 13곳의 직영점에 한해 도입했다가 이번에 3000여개 가맹점으로 확대했다. 싱가포르의 귀리 우유 브랜드인 오트사이드 제품을 사용한다. 올해 초에는 기존 원두 대비 카페인 함량을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