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번 터지면 수억 번대요"…유튜버 꿈꾸는 직장인들 [안혜원의 집에서 돈벌기] 2021-06-12 07:30:23
된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기업 관련 이슈 및 주식 이야기를 재미있는 이야기 풀 듯 설명하며 관심을 끈 ’슈카월드‘는 구독자가 155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를 그만 두고 경제 전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열악한 현실과 힘든 회사 생활을 가감없이 보여주며...
친환경 소재·월드 클래스 인증…中企 기술력, 집안 곳곳 빛낸다 2021-06-08 15:37:51
및 R&D에서 혁신을 이뤄내는 기업도 있다. LG하우시스는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중심의 인테리어 사업 육성’을 목표로 인테리어 전시 분야 혁신을 꾀하고 있다. LG전자 베스트샵, 롯데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스타필드 등 대형 가전마트 및 복합쇼핑몰에 인테리어 매장을 입점시켰다. 이들...
CJ ENM, 5년간 5조원 콘텐츠 제작에 투자…강호성 대표 “웰메이드 IP 양산 시스템과 인프라 구축” 2021-05-31 11:20:12
<아이랜드>를 통해 탄생한 ‘엔하이픈’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빌보드 200 차트에 진입하자마자 18위에 오르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고 일본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시킨 ‘JO1(제이오원)’이 오리콘차트 1위를 달성, 현재 이 프로그램의 두번째 시즌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HBO-MAX...
11년 넘게 이어지는 박해진과 글로벌 팬들 기부 릴레이…모범적인 배우와 팬 사례로 화제 2021-05-10 09:20:06
글로벌 스타 박해진과 그 뒤를 묵묵히 응원하는 팬들의 선행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국에도 모두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박해진의 한국 팬카페 ‘박애인’은 지난 4월 10일 박해진이 모델로 활동 중인 썬키스트 제품을 네이버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 구매, 전량을 천사무료급식소에 기부했다. 천사무료급식소...
2021 글로벌강소기업 대구경북 23사 지정 2021-04-30 11:33:39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지방중기청, 지자체, 민간금융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 성장단계 : 지역스타기업 → 글로벌강소기업 → 월드클래스 → 히든챔피언) 올해 글로벌 강소기업 모집에는 코로나 19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에도 대구경북지역에서 총 40개사(대구 21개사, 경북 19개사)가 신청해 이...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기업 IPO·소상공인 크라우드 펀딩 전방위 지원" 2021-04-22 15:29:40
기업을 존중하고 홍보하는 스타기업 명예의 전당도 지난달 30일 3층에 마련했다. 권 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이 마이너스 성장하는 가운데서도 대구의 123개 프리스타기업은 전체 매출이 6619억원으로 3.7% ·성장하고, 고용도 18명(0.6%)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창업기업, 스타벤처, 프리스타기업,...
주식회사 휴박스, (주)애드니즈컴퍼니와 공급사 단일株 서비스 시작 2021-04-22 14:42:45
젤스타, 소진담, KFC, 닥터독, 본죽, 아임얼라이브, 베루툼, 칼로바이, 바디나인, 롯데캐슬 클라시아, 송파 르피에드, BOSE, 큐텐, 월드비젼 등의 브랜드를 SNS 및 인플러언서를 통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브랜드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브랜딩을 필요로 하는 제조사를 비롯한 유통사, 제소 상품 소싱을...
댄서 아이키, 에스팀과 전속계약 체결…크리에이터로서 새 출발 알렸다 2021-04-19 13:00:09
아이키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전속계약을 체결, 새 출발을 알렸다. 아이키는 지난 2019년 미국 NBC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 시즌3에서 4위에 오르며 세계적으로 존재감을 알리기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의 타이틀곡...
굿즈 판매·마케팅·가격차별…스포츠에도 경제원리 작동 2021-04-12 09:01:07
마케팅이라고 하죠. 한·일월드컵 때 SK텔레콤이 ‘붉은 악마 캠페인’을 펼치거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유통업체들이 ‘겨울축제’ ‘응원’ 등의 단어를 사용한 광고·판촉행사를 한 사례가 대표적입니다. 적은 비용으로도 비슷한 홍보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이 교묘한 마케팅 전략을 쓰는 것입니다....
위기에 강한 브랜드, 당신이 '진짜 챔피언' 2021-03-29 15:40:25
브랜드스탁은 브랜드 가치 제고에 노력한 기업이 소비자에게 무한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보고 부문별 국내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의 브랜드증권시장에 상장된 230여 개 기업의 10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지난 1월 2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