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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담당 설계사 프로필, 모바일로 확인하세요" 2023-03-28 10:49:12
스타트업 클레온과 협업해 대고객 안내자료 제작에 가상인간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가상인간은 딥러닝을 통해 얼굴 사진 한 장과 30초 분량의 음성 데이터만으로 말하고 움직이는 가상의 모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달 7일부터는 해당 기술이 적용된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디폴트옵션) 제도 안내영상을 가입 고객에게...
"장애인 위한 '無장애공원' 일부시설 점자표지판 등 훼손돼" 2023-03-24 06:00:12
이용 가능한 동선과 편의시설을 정확하게 안내해야 하지만 이 역시 일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촉지안내판을 설치하지 않거나 관리가 미흡한 4개소, 편의시설 안내용 리플릿을 제공하지 않은 10개소, 누리집 내 무장애 정보를 적시하지 않은 15개소 등이 있었다. 소비자원은 조사 결과를 관계...
"작년 인수한 슈퍼스트로크 손잡고 美시장 도전" 2023-03-19 18:34:37
세계 최초 음성형 GPS 기반 거리측정기를 내놨다.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단순화하고 가격을 낮춘 제품은 말 그대로 ‘대박’이 났다. 5000개 넘게 팔면 성공이라고 예상했는데 두 달 만에 2만 개를 판매했다. 이후에도 ‘세상에 없던 첨단 골프 기기’를 지속적으로 내놨다. 2017년에는 세계 최초로 그린의 등고를 보여주는...
GPT-4 최적 활용법은?…문서 분석·장애인 지원·외국어 공부 2023-03-17 06:03:00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GPT-4가 인간보다 훨씬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오픈AI는 설명했다. GPT-4는 영어는 물론 한국어를 비롯한 비영어 언어 성능이 크게 높아지면서 외국어 공부 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이미 글로벌 언어 학습 플랫폼 듀오링고는 GPT-4를 바탕으로 새 언어...
SKT "누구 비즈콜로 노인 안부 확인 서비스" 2023-03-15 10:32:59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기업용 인공지능(AI) 음성 안내 플랫폼 '누구 비즈콜'로 노인 안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노인 돌봄 체계 전문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누구 비즈콜'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만 65세 이상...
신한은행, 신한 쏠(SOL) 'AI 음성뱅킹' 서비스 도입 2023-03-14 15:31:49
AI 음성뱅킹은 신한 쏠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무 내용 음성 지시를 통해 △메뉴 이동 △거래내역 조회 △계좌 이체 △대출 상품 안내 △다빈도 질문에 대한 설명 등 450여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은행 'AI 음성뱅킹'은 고객이 일상적인 언어로 자연스럽게...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으로 알뜰폰 개통 등 쉽게" 2023-03-14 14:17:44
챗봇은 상품 및 요금 조회·납부 안내와 본인 인증·요금 납부 방법 등 자주 나오는 질문,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등을 지원한다. AI 전화음성봇은 기존 통신사 해지 업무를 담당한다. 상담사가 일일이 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복잡하고 어려운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개통 소요 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 알뜰폰 고객센터에 적용 2023-03-14 10:54:02
커넥트 센터' AI 챗봇·전화음성봇으로 알뜰폰(MVNO)사업자 스테이지파이브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MVNO 사업자 특화 AI 챗봇은 △상품 및 요금 조회·납부 안내 △본인 인증·요금 납부 방법 등 자주 묻는 질문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상담사 연결 등을 지원해...
메리츠화재, 혁신금융서비스 '보이는 TM보험 서비스' 개시 2023-03-13 10:29:16
전 과정을 음성 녹음하는 기존의 절차 없이, 단순 상품안내를 제외한 중요사항 설명과 청약절차를 모바일 웹을 통해 진행하는 서비스다.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12월 보이는TM과 관련해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신규 지정됐고, 신속한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함께 지정된 회사들 중 가장 먼저 서비스를...
SKT, 누구 콜 서비스 종료…출시 4년만 2023-03-09 06:00:02
인공지능 돌봄서비스나 기업용 인공지능 음성 안내 플랫폼 '누구 비즈콜'은 그대로 운영한다. 누구콜은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로 가입자 간에 무료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9년 4월 출시됐다. SKT 관계자는 "관련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종료를 결정했다"면서 "고객들에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