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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올림픽 넉달 남았는데 프랑스인 29%만 치안 신뢰 2024-04-02 18:14:15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는 여론조사 업체 오독사에 의뢰, 지난달 13∼14일 프랑스인 1천5명을 대상(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P)으로 치안 인식을 조사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조사결과 응답자 가운데 29%만 정부의 올림픽 치안 능력을 신뢰한다고 응답해 두 달전 조사(32%)보다 3%포인트...
통신3사 가입자 중 패널 구성…여심위 안심번호와 같은 방식 2024-04-01 19:03:45
업체가 자동응답시스템(ARS)이나 상담원을 동원해 전화를 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안심번호는 통화 상대방이 익명화돼 개인을 알 수 없는 전화번호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여심위에 제공한다. 총선의 개별 선거구 여론조사의 경우 1만5000개 안팎의 안심번호를 여심위가 받아 여론조사업체에 넘긴다....
열흘간 문제 안 삼던 여심위…기존 조사와 격차 크자 "공표 말라" 2024-04-01 18:30:28
등 개인 정보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업체 측은 “동별 거주지 등 개인 정보를 외부에 넘기는 것은 개인정보보호법상 불가능하다”고 응답했다. 한경과 피앰아이는 이후 14개 지역구 선거구에 대한 가상대결 여론조사를 지난달 22일부터 실시했다. 조사를 시행한 이후 4개 여론조사가 온라인에 표출된 28일까지 여심위는...
'낙동강벨트' 부산 북갑 野 우세…양산을 '관호대전'은 초박빙 2024-03-31 20:09:10
격차한국경제신문이 여론조사 업체 피앰아이에 의뢰해 지난 26~30일 부산 북갑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남녀 500명(응답률 40.2%)을 대상으로 휴대폰 문자 등을 통한 온라인 조사를 벌인 결과 전 후보는 47.8%, 서 후보는 32.6%의 지지를 얻었다. 격차는 오차범위(95% 신뢰 수준에 표본오차 ±4.4%포인트) 밖인 15.2%포인트로...
'디지털 식당' 뜨자…외식테크에 뭉칫돈 2024-03-31 17:55:09
사업체 노동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숙박 및 음식점업 부족 인력은 지난해 하반기 기준 5만2493명에 달했다. 음식점주들은 이런 흐름이 장기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3년 외식산업 인사이트 리포트’에 따르면 1년 이상 영업한 음식점·주점업 사업체 3000곳 중 54.9%가 3년 후에도 직원...
제조업 체감경기 반등…2분기 경기전망 11분기 만에 최고치 2024-03-31 12:00:01
강한 강원권(91)은 식음료 업체 등을 중심으로 다음 분기 체감경기 악화를 예상한 기업이 많았다. 가격 상승에 따른 수요둔화 우려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기업들은 올해 상반기 실적에 영향을 미칠 대내외 리스크(복수응답)로 내수소비 위축(55.2%)과 원자재가·유가 불안정(50.1%)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대외경기...
"왜 식당 직원 사라지나 했더니"…이곳에 '뭉칫돈' 우르르 몰린다 2024-03-31 10:17:27
업체 노동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숙박 및 음식점업 부족 인력은 지난해 하반기 기준 5만2493명이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2023년 외식산업 인사이트 리포트’에 따르면 1년 이상 영업한 음식점·주점업 사업체 3000곳 중 54.9%는 3년 후에도 직원 채용이 어려울 것이라고 응답했다. 대부분 외식테크 스타트업은...
귀네스 팰트로 회사 소송 휘말려…무슨 일? 2024-03-31 07:46:44
포천지 등에 따르면 여성건강·위생용품 제조업체 GCL은 팰트로가 설립한 회사 구프를 상대로 상표권 침해 중단과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오리건주 연방법원에 제기했다. 2003년 설립된 GCL은 자사의 사명이기도 한 '굿 클린 러브'(Good Clean Love)를 트레이드마크로 확립해 20년 넘게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배우 귀네스 팰트로가 만든 회사, 경쟁사 상표권 침해 피소 2024-03-31 06:42:01
포천지 등에 따르면 여성건강·위생용품 제조업체 GCL은 팰트로가 설립한 회사 구프를 상대로 상표권 침해 중단과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오리건주 연방법원에 제기했다. 2003년 설립된 GCL은 자사의 사명이기도 한 '굿 클린 러브'(Good Clean Love)를 트레이드마크로 확립해 20년 넘게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응답이 80.7%에 달했다. 피해 유형(복수응답)에 대해서는 응답 기업의 절반 이상(53.1%)이 ‘과도한 면세 혜택에 따른 가격 경쟁력 저하’를 꼽았다. 중기중앙회는 "C커머스로 인한 매출 감소는 도·소매업(34.7%)이 제조업(29.5%)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진단했다. 햇반·딸기·생수까지 韓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