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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 '상온 구동' 리튬메탈 배터리용 고분자 전해질 개발 2024-06-16 08:52:50
연구는 전기화학 분야의 권위 있는 학술지 '일렉트로케미컬 소사이어티'에 실렸다. 고분자 전해질은 가격이 저렴하고 제조가 용이해 차세대 고체 배터리로 주목받는다. 다만 산화물계나 황화물계보다 이온 전도도가 낮아 70∼80℃ 고온에서만 구동하는 점이 극복해야 할 과제로 꼽혔다. SIPE는 이온 전도도와 리튬...
보급형 EV 국내 잇단 출시…주행거리 직결 '배터리 경쟁' 예고 2024-06-16 06:32:01
5천273대 판매했다. 테슬라코리아 홈페이지에 따르면 모델3의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488㎞로 표시됐다. 다음 달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가는 기아의 소형 전기 SUV EV3는 LFP가 아니라 NCM 배터리를 탑재한다. 고용량의 81.4kWh(킬로와트시) NCM 배터리를 장착한 EV3 항속형 모델은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501㎞까지...
재미 한국과학자, 에너지 효율 높인 '원자력 전지' 개발 2024-06-14 10:38:58
사용되지만, 일반적인 전지는 전력 용량이 작아 충전을 수시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번에 개발한 원자력 전지는 나노와트(㎻)에서 킬로와트(㎾) 이상까지 광범위한 전력 생산이 가능하며, 에너지 전환 효율성이 높아 더 적은 방사성 동위원소로 더 많은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 또 작은 동전형 전지로 100년 넘게 ...
[오늘시장 특징주] LG에너지솔루션(373220) 2024-06-14 10:15:34
통해 전기 이륜차 배터리 교환 시스템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쿠르의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BSS) 사업은 방전된 배터리를 완충된 배터리로 간편하게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안전 진단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은 배터리의 충전, 방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화재보험협회, 여름철 화재 대비 '친환경 냉매 사용 에어컨 화재재현실험' 실시 2024-06-14 10:00:04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3년 에어컨 화재의 원인은 전기적 요인이 234건(약 80%)으로 가장 많았고, 과열 등 기계적 요인 22건(7.5%), 부주의 18건(6.1%)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험은 에어컨 실외기측 전선류 접촉 불량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 화재와 그로 인한 냉매(HFC* 계열 R-32) 누출이 화재...
50兆 '빌려쓰는 배터리' 시장…현대차·LG엔솔 뭉친다 2024-06-13 18:49:37
전기차, 배터리셀 제조 1위사가 힘을 합쳐 첫발을 뗀 만큼 속도에 탄력이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현대차는 지난해 말 정부에 배터리 교환형 전기차 제작을 위한 특례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국토부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는 현행법에 관련 특례를 마련했다. 특례가 통과된 뒤 현대차는 배터리를 안전하게 탈부착할 수...
[단독] 50兆 '빌려쓰는 배터리' 시장…현대차·LG엔솔 뭉친다 2024-06-13 17:47:46
생애 주기 전체를 관리하는 새로운 전기차 운행 방식이다. BaaS가 자리를 잡으면 전기차 대중화의 가장 큰 걸림돌인 부족한 충전 인프라와 비싼 전기차 가격, 배터리 수명 단축 및 재활용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배터리 신사업 협의체 구축13일 산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 등은 오는 18일...
'두둥' 다음달 UAM 대전환 [엔터프라이스] 2024-06-13 15:37:14
뿐 아니라 배터리 충전 같은 시설도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참여 기업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앵커> 좀 늦긴 했지만 그래도 한국도 열심히 기술을 개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기업들이 기술을 개발해도 이게 바로 상용화가 될지, 돈이 될지에 대해서 의구심이 여전이 있습니다. <기자> 네, 그래서 정부의...
[시승기] 디자인으로 압도한다…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024-06-13 08:00:00
큰 장점이었다. 전기차는 엔진음이 사라진 대신 풍절음, 타이어 마찰음, 자동차 내부 소음 등이 더 크게 들리는데 리릭은 여느 전기차보다도 조용했다. 3축 가속 센서와 차량 내부 마이크가 분석해 실내 소음을 상쇄하는 음파를 내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 덕분이었다. 길을 잘못 들어 예상보다 더 긴 거리를...
'탄소 제로' 현대차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2024-06-12 18:50:00
그루 조성 효과현대차는 스위스에 판매한 48대의 수소전기트럭 ‘엑시언트’가 스위스에서 누적 주행거리 1000만㎞를 돌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지구(4만2000㎞)를 240바퀴 돈 셈이다. 엑시언트는 세계 첫 양산형 대형 수소전기트럭이다. 스위스 유통회사들이 2020년부터 실제 운송을 목적으로 현대차로부터 구입했다.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