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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원짜리를 여기서…프랑스 1등급 와인 내놓은 편의점 2024-10-07 09:51:42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와인MD(상품기획자)는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최고 와인을 추천하고자 그랑크뤼 1등급 와인을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준비했다”며 “소비자들이 최고의 프랑스 와인과 함께 가족 등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칠레 와인은 저렴한 제품 찾던데"…한국인 커플 보고 '깜짝' [인터뷰*] 2024-10-06 20:57:54
우수성을 알리고 와인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선 주류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토마스 총책임자는 90년대생, 34세다. 와이너리에선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젊은 나이의 수석 와인메이커다. 칠레에서도 30대 수석 와인메이커는 그 수를 한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오늘의 arte] 이벤트 : 내가 물에서 본 것 2024-10-06 19:21:23
탐구한다. 주류 예술가들이 비주류를 탄압하는 예술적 갈등이 핵심 주제다. 또한 신구 예술의 대립을 통해 바그너 특유의 관현악으로 그려진 극적인 긴장감을 표현한다. - 오페라평론가 황지원의 ‘오페라 순례’ ● 개를 데리고 다니는 부인 체호프의 ‘개를 데리고 다니는 부인’에서 주인공 구로프는 안나와의 불륜을...
ASML '미래 10년 로드맵' 세울 때…세금·규제에 둘러싸인 韓반도체는 '신음' 2024-10-06 18:26:24
ASML은 범용으로 쓰이는 불화아르곤(ArF) 방식의 노광이 주류로 올라서기 훨씬 전인 2006년부터 EUV 연구를 시작했다. 제때 필요한 인수합병(M&A)을 단행한 것도 장기적인 로드맵의 결과물이다. 국내 기업들이 막대한 상속세와 까다로운 공정거래법에 신음할 때 ASML은 M&A로 ‘반도체 영토’를 확장했다. 푸케 CEO는 “...
비 새는 창고서 출발한 ASML…협력·뚝심 경영으로 세계 호령 2024-10-06 17:59:54
당시 반도체 장비 시장의 주류인 일본 반도체 장비 기업 캐논토키와 니콘은 독자적인 광학 기술을 갖추고 있었지만, EUV의 성공 가능성을 낮게 보고 투자에 머뭇거렸다. 반면 ASML은 2010년 프로토타입 장비를 완성하면서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기 시작했다. ASML이 뚝심 있게 광학장비 개발을 밀어붙일 수...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요노(YONO)족이 사는 법 2024-10-06 16:33:56
수 있는 ‘샐러드게임’을 선보였고, 카카오뱅크는 맥도날드, 메가박스 등과 협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6주 적금’을 내놨다. 불황이 장기화할수록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실속을 챙기는 요노 트렌드가 주류 소비층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기업의 비용 구조를 재점검하고 소비자 니즈를 면밀하게...
한강 불꽃축제에 편의점 '방긋'…3시간에 1500만원 팔려 2024-10-06 13:31:50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편의점 CU도 전날 여의도와 용산, 반포 인근 매장 30여 곳의 매출이 평소 대비 큰 폭으로 뛰었다. CU는 불꽃축제에 앞서 호빵과 군고구마, 커피, 온장고 음료 등 따뜻한...
한강 불꽃축제로 편의점 매출 '펑펑'…"3시간에 1천500만원도"(종합) 2024-10-06 12:17:58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한강 라면' 조리기계가 설치된 편의점의 경우 불꽃축제 행사가 끝난 뒤 라면을 먹고 집에 가려는 손님이 몰려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올해...
"3시간에 1,500만원"…불꽃축제 특수에 매출 '축포' 2024-10-06 09:55:20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한강 라면' 조리기계가 설치된 편의점도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올해 불꽃축제를 위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추가 집기와 인력 등을...
한강 불꽃축제로 편의점 매출 '펑펑'…"3시간에 1천500만원도" 2024-10-06 09:48:59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로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한강 라면' 조리기계가 설치된 편의점의 경우 불꽃축제 행사가 끝난 뒤 라면을 먹고 집에 가려는 손님이 몰려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