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안컵 대표팀 선전에 편의점도 '특수'…주류·안주 매출 '쑥' 2024-02-06 06:37:05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늘며 잘 팔렸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것에 비해 실적이 더 나아졌다. GS25에서는 자체 브랜드(PB) 치킨인 '쏜살치킨'의 양일간 매출이 3∼4배로 급증하는...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매출 3조' 첫 달성 2024-02-05 17:30:41
제로슈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주류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3.8% 증가한 8,039억원, 영업이익은 9% 감소한 336억원을 기록했다. 주류 사업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과 송년회 감소와 같은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주요 원재료의 가격 인상, 각종 사업 경비의 증가로 인한 부담이...
롯데칠성 매출 '3조 클럽' 입성..."제로가 효자" 2024-02-05 17:08:22
선보이며 제로칼로리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류 부문의 1∼4분기 누적 매출은 3.8% 증가한 8천39억원, 영업이익은 9% 감소한 33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주류 사업은 주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매출이 줄어든 가운데 주요 원재료 가격 인상으로 부담이 계속되고 있다. 4분기 소주 매출은 8.4% 늘어난 841억원이며...
롯데칠성 작년 '매출 3조 클럽'…영업이익 2천107억원 거둬(종합2보) 2024-02-05 16:52:50
우유와 단백질 성분을 더한 게토레이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주류 부문의 작년 4분기 매출은 1.1% 감소한 1천969억원이며 영업손실은 3억원으로 전년보다 7억원 축소됐다. 1∼4분기 누적 매출은 3.8% 증가한 8천39억원, 영업이익은 9% 감소한 33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주류 사업은 송년회 감소와 같은 주류 소비 트렌...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평가를 받는다. 실적도 좋아졌다. 신세계푸드 매출은 2020년 1조2402억원에서 지난해 1조4883억원으로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됐다. 영업이익은 2020년 77억원에서 지난해 281억원으로 세 배 이상으로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됐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송 대표는 위기의 신세계L&B를 턴어라운드시키는 임무를 맡았다. 국내...
"포드 말고 페라리 되자"…신세계푸드 대표의 취임사 봤더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1 17:29:20
평가를 받는다. 실적도 좋아졌다. 신세계푸드 매출은 2020년 1조2402억원에서 지난해 1조4883억원으로 증가했을 것이란 예상이다. 영업이익은 2020년 77억원에서 지난해 281억원으로 세 배 이상으로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됐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송 대표는 위기의 신세계L&B를 턴어라운드시키는 임무를 맡았다. 국내...
'불닭볶음면' 삼양식품, 첫 매출 1조 클럽 2024-01-31 18:11:12
해외 매출은 처음으로 2000억원을 넘어섰다. 주력시장인 중국은 물론 미국과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미국에서는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을 완료하는 등 주류 채널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70%에 달한다. 해외에서 불닭볶음면을 공급해달라는 주문이 밀려들자...
'불닭' 불티나더니…삼양식품, 매출 1조 '최대 실적' 대박 2024-01-31 15:42:02
62% 늘었다. 1961년 창립한 삼양식품이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매출이 대폭 늘어났다. 작년 3분기 해외 매출은 처음 2000억원을 돌파했다. 4분기 중국 최대 쇼핑축제에서는 현지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13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삼양식품, '1조 클럽' 진입...영업익도 62% 증가 2024-01-31 15:19:59
이번이 창사 이래 처음이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6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 원을 기록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뤘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법인과 밀양공장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 매출을 대폭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3분기 해외매출은 처음으로 2천억 원을...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2024-01-30 08:58:13
1만1천여개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U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주류 구매가 계속 늘어 픽업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며 "기존 포켓CU와 함께 데일리샷을 통한 추가 매출이 발생해 가맹점 매출 상승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포켓CU를 통한 주류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을 보면 2021년 102.6%, 2022년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