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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 미래는 있는가] 중국 '國輸國造'에 흔들리는 '조선강국 코리아' 2014-07-23 21:40:48
중국 후둥중화조선(hzs)은 최근 17만4000㎥급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을 9억5000만달러에 수주했다. 척당 2억3750만달러 수준이다. 국내 조선업체가 만드는 lng 운반선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이 선박을 발주한 곳은 중국해양석유총공사(cnooc)가 주도하는 컨소시엄이다. 영국 bg그룹이 개발하고 있는 호주...
폴라리스쉬핑·대한해운…중견 해운사들, 불황 이긴 '내실 경영' 2014-07-13 22:04:15
대부분 보수적인 경영으로 위기를 피했다.◆투기성 선박발주 안 한다폴라리스쉬핑은 지난해 전체로 1293억원, 올 1분기에 295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한국기업평가는 지난 5월 이 회사가 브라질 철광석 회사인 발레 등과 체결한 장기 운송계약 등의 수익성을 높이 평가해 회사채 신용등급을 bbb-에서 bbb로 한 계단 올...
[29일 증권사 추천종목]세아베스틸·LG이노텍 등 2014-05-29 07:39:32
c&c(수익실현)◆한양증권<신규추천종목>-삼성중공업(이달 유럽선사로부터 4200억 원 규모의 lng(액화천연가스)선 수주계약을 체결하는 등 하반기부터 고부가가치 선박의 건조가 증가함으로써 실적 개선 전망)-lg이노텍(고객사가 lg그룹 편중에서 필립스, 소니, 중국 업체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으며 tv부품의 추가성장과...
[日→韓→中 인재 대이동] 삼성으로 옮긴 日 연구원 485명…中 "韓 기술자 데려와 기술 흡수" 2014-05-08 20:57:47
삼성그룹엔 500명 남짓의 일본인 기술인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삼성 관계자는 “2년 전 이 회장이 내부 사장단 회의에서 ‘핵심기술은 일본이 여전히 앞선다’고 한 이후 일본 기술인력을 채용하는 계열사가 부쩍 늘었다”고 전했다.lg그룹에도 20~30명의 일본 출신 연구원이 몸담고 있는 것으로...
[R&D·신기술로 도약] 600대 기업, 2014년 133조 투자…R&D 2013년보다 7% 늘린 29조 2014-04-23 07:10:00
지을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차를 비롯한 친환경차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올해 쏘울 전기차와 투싼 수소차를 출시한 데 이어 내년에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내놓을 예정이다. lg는 에너지와 에코, 헬스케어, 자동차용 솔루션을 차세대 신성장동력으로 정해 투자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용 솔루션에...
선진국 기업, 홍콩서 철수 조짐…한국기업도 빨간불(종합) 2014-04-08 15:03:56
LG그룹은 금융위기 이후 홍콩에서 6개의법인 문을 열었고 현대중공업[009540]과 GS그룹은 2개씩의 홍콩 법인을 세웠다. 10대 그룹 중 유일하게 현대차그룹이 같은 기간 홍콩 현지법인(1개)의 문을 닫았다. 한국 금융회사들 역시 금융위기 이후 잇따라 홍콩에 진출했다. 은행·보험·증권·자산운용 등...
선진국 기업, 홍콩서 철수 조짐…한국기업도 빨간 불 2014-04-08 14:00:12
LG그룹은 금융위기 이후 홍콩에서 6개의법인 문을 열었고 현대중공업[009540]과 GS그룹은 2개씩의 홍콩 법인을 세웠다. 10대 그룹 중 유일하게 현대차그룹이 같은 기간 홍콩 현지법인(1개)의 문을 닫았다. 한국 금융회사들 역시 금융위기 이후 잇따라 홍콩에 진출했다. 은행·보험·증권·자산운용 등...
<삼성그룹 구조조정 16년전 IMF 때와 비교하면> 2014-04-03 08:19:30
매각 │- 삼성종합화학, 삼성석유화학 흡수 합││- 삼성중공업, 발전설비.선박용 엔진사│병││업 철수 │ │└──────────────────┴──────────────────┘ oakchul@yna.co.kr(끝)<저...
"급격한 실적 개선 어려운 조선 업종‥선박 수주 상황 잘 살펴 투자해야" 2014-03-20 15:39:15
2016년에 실적이 좋아질 것이다. 따라서 선박이 돌아선다면 가장 큰 수혜를 받는 기업은 현대미포조선이 될 것이다. 무조건적인 매도 의견보다는 실적 개선의 속도를 보고, 발주량을 확인한다면 주가는 다시 반등할 수 있다. * 2분기 조선업종 전망 및 탑픽 대외변수가 불확실하고 해양 부분에 대한 우려가 있는 상황이기...
정성립 STX조선해양 대표 "대우조선 회생 노하우 살려 STX조선 꼭 정상화 시킬 것" 2013-12-25 22:45:20
중공업·삼성중공업·대우조선과 경쟁하려 한 것은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지금은 자존심을 버리고 빅3가 아닌 현대미포조선 성동조선해양 등 중견사 및 중국 조선사들과 싸워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선박 종류나 크기 등을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 수주에 나선 것이 부실을 키웠다고 진단했다. 이제는 ‘백화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