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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탑재한 롯데백화점…전방위 업무 혁신 속도 2024-07-14 06:00:01
도구인 '잔디'에도 챗GPT를 탑재했다. 임직원 5천명이 활용하는 잔디에 아이멤버의 챗GPT 기능을 적용해 광고 문구 생성, 파트너사 맞춤형 이메일 작성, 문서 요약·번역 등의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비주얼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8일...
"세상에 없는 미모, 정말 예뻐"…전세계 뒤흔든 미인의 정체 [유지희의 ITMI] 2024-07-13 07:34:53
미인들의 정체는 바로 인공지능(AI)이다. 이들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휩쓸고 미인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인플루언서의 삶을 제대로 누리고 있다. 中 SNS서 "월 50만위안 매출"…AI 미인대회도13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재 중국 대표 SNS 플랫폼 '도우인'을 중심으로 AI 가상 인간...
메이크봇, 보건복지부-서울대병원 ‘신속의사결정플랫폼 챗봇’ 사업 성공적 완료 2024-07-12 17:09:23
▲직관적인 챗봇 시나리오 프로세스 ▲즉각적인 알림 서비스 ▲모니터링 관리 체계 등이 포함되었으며, 특히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의료진의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메이크봇은 챗봇 및 AI 전문 기업이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의료정보 시스템 연동 기술력과LLM(거대언어모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블랙 스마트' 문제 해결 위해 융합인재 양성한다 2024-07-12 09:00:32
기반의 뉴스 제공 서비스, 키오스크 포비아를 위한 음성 챗봇 등 혁신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했다. 이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 사회 융합인재가 가져야 하는 필요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됐다. 경진대회 이후 우수한 결과물을 더 개발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창출했고 특허사무소와 연계해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다. 지난...
"'오픈AI 추가 차단'에 中 개발자들, VPN 등 우회로 모색" 2024-07-11 11:01:15
인공지능(AI) 챗봇 챗GPT 개발사인 미국 오픈AI가 중국에 대한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추가 차단 조처를 한 이후 중국 개발자들이 이에 접근하기 위한 우회로를 계속 찾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광저우, 청두, 다롄 등 중국 전역 개발자 7명은 전날 가상사설망(VPN)과 GPT에...
"쓸수록 더 좋아" 생성 AI 만족도 증가 1위는 '영업' 분야 2024-07-11 07:00:03
마케팅(76%→80%), 고객 서비스(80%→84%)가 있었다. 각각 4%포인트가 증가했다. 반면 AI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가파르게 추락한 분야는 판례 분석과 법률 문서 작성 같은 '법무' 업무였다. 전 분기엔 '기대 이상'이라는 답변이 71%였지만 이번엔 53%로 18%포인트나 떨어졌다. '운영'(81%→65%),...
워싱턴엔 'AI 로비스트'만 3400여명 "규제 피하자"…불붙은 테크 로비錢爭 2024-07-10 18:15:37
AI 서비스 출시를 늦추고 있다. 메타는 AI 챗봇인 ‘메타AI’의 유럽 출시를 보류했다. EU 당국이 메타AI가 SNS에 공개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학습할 수 있다고 지적한 영향을 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MS)도 자사 AI PC의 핵심 기능으로 내세운 ‘AI 리콜’ 서비스를 연기했다. 앞으론 AI산업 자체가 글로벌...
KAIST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 AI 반도체 인력 양성 교육 2024-07-10 10:53:01
인한 환경 변화, 인공지능과 LLM(대형언어모델)에 대한 기본 지식, 챗봇 서비스 작용 원리 등도 다뤘다. PIM반도체설계연구센터 유회준 센터장은 "AI-PIM 반도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교육 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LG 가전 쓰는 이유 있었네"…국내·외 서비스 혁신 '박차' 2024-07-10 10:00:04
최근 구매·상담·서비스 등 고객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원 뷰'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의 데이터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상담과 원격 진단·조치가 가능해진 것. 이 외에도 제품을 분해하지 않아도 사용정보를 활용해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LG 스마트 체크', 무인...
LG전자 조주완 "서비스는 골든타임…AI·디지털로 고객접점 혁신" 2024-07-10 10:00:02
한다"며 "세계 곳곳의 고객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DX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AI 상담 인프라를 이용해 24시간 다국어 응대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60여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하고, 자연어 처리 기술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