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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결 최악" 불만후기 숨긴 숙박앱 여기어때·야놀자 적발 2017-04-25 12:00:13
처리했다. 야놀자는 2015년 7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총 18건의 후기를 다른 소비자가 볼 수 없도록 했다. 여기어때·야놀자·여기야 등 3개 앱은 광고비를 낸 숙박업소를 시설·서비스가 우수하고 인기가 많은 곳인 것처럼 '추천' 등 앱 특정 영역에 노출해 소비자를 유인한 사실도 밝혀졌다. 그러면서 해당 업체들...
대선도 '돈의 전쟁' …당세·지지율 따라 부익부 빈익빈 2017-04-18 13:45:18
130억원까지 더하면 총 500억원이다. 벌써 유세 차량·선거사무원·홍보 포스터 등 법정선거비용에만 200억원가량을 썼다. 한국당은 유세 차량으로 중앙당 5톤 트럭 4대, 17개 시도당 2.5톤 트럭 17대를 운영하는데, 이같은 차량 운영 비용으로만 70억원이 들었다. 선거사무원 80억원, 벽보와 홍보 포스터 등에도 44억원이...
작년 광고회사 취급액 14조7천억원…상위 10개사가 88% 2017-04-17 06:17:01
집중 현상은 심화했다. 취급액이랑 광고회사가 유치한 광고주의 광고비를 가리킨다. 17일 한국광고총연합회의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주요광고회사 63개사의 취급액은 총 14조7천89억원이었다. 전년도 13조6천99억원에 비해 약 8.1%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고액 수준이다. 취급액...
[프랜차이즈 풍향계] 광고회사에서 만든 스크린 게임존 `슈팅버니`가 특별한 이유 2017-04-12 10:09:28
편이다. 별도의 광고비없이 물품 협찬으로도 광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재미를 느끼는 상황에서 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받아드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가맹점주들의 경품 마련 비용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슈팅버니는 약 30%의 룸을 가맹점주들에게 주고 매장 인근 상점과 제휴를 통해 지역 상권의...
삼성·LG전자 작년 광고비 대폭 증가…마케팅 승부수 2017-04-05 06:45:01
삼성·LG전자 작년 광고비 대폭 증가…마케팅 승부수 각각 15%·21%↑…갤S7·노트, LG 시그니처 집중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해 총 14조원가량의 광고·판촉비를 집행하는 등 마케팅 비용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광고비는 전년보다 각각 15%, 21%가량 늘렸다. 최근 3년간...
[프랜차이즈 풍향계] 무제한 레고 대여점 블럭팡이 업계1위 고수하는 비결 2017-04-03 17:34:08
한 외식 프랜차이즈가 광고비를 모두 점주들에게 부담시켜 논란이 됐던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블록팡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본사가 50%의 비용을 부담한다. 아이들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주부 고객을 위해 블럭팡은 엄마들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 창업도 가능하다. 카페 기능이 추가될 경우 전체...
작년 광고시장 ⅓은 온라인 광고…전년比 15%↑ 2017-03-14 16:14:25
14일 한국온라인광고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광고비는 총 3조7천321억원으로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전체 광고 중 점유율도 32%를 차지했다. 특히 모바일 콘텐츠,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급증하면서 모바일 광고비는 전체 온라인 광고의 절반(49%)을 차지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유형별로 ...
모바일 광고 올해 2조원 돌파 예상...작년 광고비 36.3% 증가 2017-03-07 15:01:49
모바일 광고 시장이 크게 넓어졌다. 작년 광고비가 전년대비 40% 가까이 늘었고 올해는 케이블·종편 방송이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반면 지상파 tv 광고는 16% 가량 감소했다.제일기획은 작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7270억 원) 대비 1.5% 증가한 10조883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발표했다....
모바일 광고, 작년 36% 성장…지상파TV 광고 15% 감소 2017-03-07 09:48:54
총 광고비는 전년(10조7천270억 원)과 비교해 1.5% 성장한 10조8천831억 원으로 집계됐다.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한 데 힘입어 전년 대비 5% 성장한 1조8천655억 원의 광고시장을 형성하며 사상 처음으로 점유율 1위에 올랐다. 반면에 지상파TV 광고시장은 2015년 대비 15.9% 감소한 1조6천576억...
모바일 광고, 작년 36% 성장…올해 점유율 1위 오를 듯 2017-03-07 09:30:03
총 광고비는 전년(10조7천270억 원)과 비교해 1.5% 성장한 10조8천831억 원으로 집계됐다.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한 데 힘입어 전년 대비 5% 성장한 1조8천655억 원의 광고시장을 형성하며 사상 처음으로 점유율 1위에 올랐다. 반면에 지상파TV 광고시장은 2015년 대비 15.9% 감소한 1조6천576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