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증권 "카카오, 3분기 콘텐츠 부진 지속…목표가↓" 2024-10-16 08:23:48
C 커머스(중국 전자상거래업체) 광고주 집행 효과가 점진적으로 소멸되며 국내 시장 부진에 영향을 받고 있다"며 커머스도 선물하기 성장이 정체됐다"고 부연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의 3분기 영업이익은 1천18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8% 감소해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하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남 연구원은...
작년 1인당 택배건수 100건 넘어…급증 이유는 '4C' 2024-10-16 06:00:14
C커머스·경쟁·소비자편익·비용절감 영향…"친환경 포장 등에 관심 필요"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최근 3년새 택배 물량이 53% 가까이 증가하며 한해 1인당 택배 이용 건수가 100건을 넘겼다. 16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발표한 '택배산업 현황 및 성장 요인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연간 택배 물량은...
"인간형 로봇 생산성 높이려면…현장과 소통 필수" 2024-10-15 17:33:52
커머스 업체가 보유한 물류창고와 대규모 생산시설 등을 중심으로 2차 성장기를 맞을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국내 1위 서빙로봇 업체인 브이디컴퍼니의 신현일 AI사업부문 마케팅본부장은 “리조트, 호텔뿐 아니라 공장, 물류창고 등에 청소 로봇이 들어가는 건 시간문제”라며 “식당 서빙 로봇 못지않게 청소 로봇 시장이...
레페리,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 공개 2024-10-15 16:01:42
라이브커머스(10월 18일)와 ▲‘레오제이X웨이크메이크’ 라이브커머스(10월 25일)도 진행해 바닐라코 FW 신제품 쿠션과 웨이크메이크 홀리데이 에디션을 런칭한다. 레오제이 유튜브 채널의 대표 맞춤형 1:1 메이크오버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Leo N in Seongsu’, 유명...
에이블리, 남녀패션 잘 팔리더니…日까지 잡고 '거래액 대박' 2024-10-15 11:58:53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주력하던 여성복에 이어 남성복이 잘 팔렸고,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애플리케이션(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까지...
에이블리 "지난달 거래액 역대 최대…남성·글로벌로 확장" 2024-10-15 09:55:43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남성 패션 애플리케이션(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까지 포함한 통합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각각 46%, 31% 늘었다. 플랫폼별로 보면 에이블리는 지난달...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7년간의 성과 이어 올해 특화분야인 ‘스마트 푸드테크’ 창업 지원, 누적 127개 기업 입주” 2024-10-14 19:36:27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들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하는 ‘청년 아이디어톤(해커톤)’도 있습니다.”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부분을 꼽자면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창업공간이라고 할...
윤경모 KT커머스 대표, 제9대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장 취임 2024-10-14 14:43:15
KT커머스 대표가 취임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는 지난 10일 산업혁신 아카데미 협업센터에서 회원사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 신임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윤 회장은 취임사에서 "광 융합기술은 미래 4차산업 성장을 이끌어가는 융합산업으로, 고부가가치를 선도하는 핵심기술이지만 악화하고 있는...
모비두 소스애드, 라이브커머스-숏폼 광고 신청과 데이터 확인 가능한 광고 시스템 론칭 2024-10-14 11:13:11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라이브커머스 광고 업계에서는 최상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사몰의 성장을 돕고 있다. 기존에 라이브커머스 광고는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전담 매니저에게 광고를 신청해야 했다면, 이번에 론칭한 소스애드 광고 시스템에서는 그러한 절차 없이 광고주가 직접 캠페인 일정, 예산, 목적,...
컬리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나흘간 2만여명 방문" 2024-10-14 09:31:27
1만6천건이 넘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컬리 만의 기준으로 엄선해 온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나흘간의 여정을 발판 삼아 더 신뢰할 수 있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