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면세업계, 내국인 고객 공략 박차 2023-04-20 09:04:54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통해 NHN여행박사와 함께 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후쿠오카 에어텔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K팝 스타들이 출연하는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관람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7월부터 매달...
LG CNS, 설문지 작성…패널 구성 등 지원 '퀴노아 플랫폼' 2023-04-18 16:07:11
것은 고객 경험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것이다. 커머스360은 단순히 커머스 솔루션 및 인프라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고객사 목표 달성, 매출 증가 등을 돕는다. 커머스360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협업하고 있는 사례로는 LG전자 프라엘 공식몰을 들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LG...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50만원…워치5도 '공짜' 2023-04-14 10:26:07
몰 'KT숍'에서는 오는 26일까지 갤럭시 S23 시리즈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8일까지 온라인으로 방문을 예약한 뒤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고객 5만 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할인쿠폰을...
이통 3사, 갤럭시 S23 지원금 일제히 인상…28만~50만원 ↑ 2023-04-14 09:47:13
몰 'KT숍'에서는 오는 26일까지 갤럭시 S23 시리즈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8일까지 온라인으로 방문을 예약한 뒤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고객 5만 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할인쿠폰을...
코코도르 등 100개 中企, 정부가 아마존 입성 돕는다 2023-04-13 15:34:23
등 글로벌쇼핑몰 입점·판매를 위한 현지어 상품페이지 제작, K-상품 기획전 등 마케팅, 고객 대응 및 배송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타깃 수출국가의 문화, 소비 트렌드 등을 반영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SNS 활용 마케팅도 지원한다. 온라인 수출기업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NHN커머스, 더블유랩 인수…中 화장품 시장 공략 가속 2023-04-11 14:48:08
NHN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NHN커머스는 11일 국내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화장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인수합병(M&A)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정확한 인수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더블유랩은 티몰, 타오바오, 징둥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업체로...
‘영차컴퍼니’, 호텔롯데와 함께 IP커머스 사업 시동 2023-04-11 11:14:40
가진 롯데와의 협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협업사례로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차컴퍼니는 IP전문 브랜드의 현대백화점 팝업 입점 및 롯데월드와 함께 롯데월드 지하1층에 MZ세대를 겨냥한 대규모 IP 콘텐츠 매장을 구현하는 등 공격적인 IP커머스를 펼칠 예정이다. khm@hankyung.com
HK이노엔, '다나카의 꼬ㅊ보다 뷰티' 콘텐츠 협업 2023-04-11 09:43:08
기획,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해당 기획물 ‘다나카의 꼬ㅊ보다 뷰티’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해 HK이노엔은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브랜디드 콘텐츠 시리즈 영상은 현재 4편이다.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레드캡슐바이옴',...
"한국 고객은 특별"…콧대 높던 샤넬, SSG닷컴에 '러브콜' 2023-04-10 18:27:35
‘e커머스 공룡’에 유통·가격 결정 주도권을 빼앗길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다는 게 관련 업계의 시각이다. 10일 유통·명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세계 유수의 패션 및 명품 브랜드들은 주요 e커머스 업체와 큰 갈등을 겪어왔다. 소송이 난무한 ‘나이키·아마존 전쟁’이 대표적이다. 나이키는 2019년 11월 아마존에 공급...
[단독] 샤넬 시계 온라인으로 산다…'세계 최초' e커머스 입점 2023-04-10 13:51:56
라인의 e커머스 쇼핑몰 입점은 세계 최초다. 샤넬은 그동안 화장품 등 뷰티 라인과 시계·주얼리·가방 등 명품 라인의 판매 전략을 구분해왔다. 상대적으로 중·저가로 분류되는 뷰티 제품들은 별도의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고 적극적인 이커머스 전략을 펼쳐온 반면 명품 제품들은 철저하게 ‘오프라인 중심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