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부터 소주까지 '안 오르는 게 없다'…포장김치 가격도 인상 2022-02-25 15:00:38
커피부터 소주까지 '안 오르는 게 없다'…포장김치 가격도 인상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평균 5%↑, 대상 '종가집' 김치 7%↑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올해 들어 주요 식품의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 햄버거, 피자, 커피, 두부, 아이스크림, 소주 등에 이어 김칫값도 인상됐다. 25일...
톡 쏘는 맛에 먹는데…'크리미한' 질소 콜라 출시하는 펩시 [이지현의 브랜드톡] 2022-02-25 10:19:38
28일 미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질소 펩시'다. 콜라가 100년 넘게 판매되면서 맛이나 포장을 바꾸는 시도는 있었지만 청량감이라는 고유의 특징은 바뀌지 않았다. 톡 쏘는 탄산 거품은 콜라 광고의 단골 소재였다. 펩시코의 신제품은 청량감을 완전히 버린 새 콜라다. 드래프트콜라와 바닐라드래프트콜라 등 두...
"1000원 커피 팔아도 남는 게 없는데…" 카페 사장님 '한숨' 2022-02-23 21:00:05
일제히 300~400원씩 음료 가격을 올렸다.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같은 곳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커피는 한 잔에 4500원이 됐다. 다음달에는 폴바셋도 42종 메뉴에 대해 200~500원 인상에 나선다. 컴포즈커피, 빽다방, 더벤티 등 저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도 가격 인상을 고민할 수밖에 없다. 저가 전문점들은 아직...
자판기의 진화…고기·샐러드·밀키트까지 판다 2022-02-23 18:01:14
국내 자판기 시장의 60%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롯데기공은 커피, 캔·페트 음료 등을 판매하는 일반 자판기를 넘어 IoT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자판기, 펫푸드 자판기 등을 적극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롯데기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무인 판매가 늘어나면서 냉장·냉동 기능을 갖추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韓제품 中수출 역대 최대지만 성장세 주춤…주력 소비재 입지 약화 2022-02-23 07:31:00
시장 전망도 밝지 않다. 한국산 라면은 중국 수입시장에서 64.3%의 점유율로 절대적 우위를 자랑하고 있으나 수입 증가율은 1%를 밑돈다. 중국 커피시장의 고급화에 따라 커피 수입선도 수입단가가 더 높은 일본으로 빠르게 옮겨가는 추세다. 세정제 역시 절대적 1위를 자랑하는 일본산과 20%p에 가까운 점유율 격차를...
"차라리 집에서 만들어 먹자"…오르는 커피값에 불티나네 2022-02-18 22:12:19
흐름이 나타났다. 올해(16일 기준) 전자랜드에서 커피머신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8% 증가했다. 컬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이 홈카페 시장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 커피 가격 인상을 미뤄오던 커피 업계가 새해부터 일제히 가격 인상 대열에 동참한 것도 일조...
나스닥 재상장 시동거는 루이싱 커피…신뢰 회복 가능할까 [이지현의 브랜드톡] 2022-02-10 06:51:01
커피가 내세운 강점은 값싼 커피다. 루이싱 커피는 중국에서 빠른 속도로 매장을 불려갔다. 2019년 미국 나스닥 시장에 데뷔했던 루 회장의 당시 추정 자산 가치는 23억달러였다. 공격적 확장 전략은 루이싱 커피 회계 부정의 단초가 됐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지나치게 싼 가격에 음료를 판매했고 이를 감추기...
"점심값 1만원도 버겁다"…김치찌개부터 커피까지 무섭게 치솟는 외식물가 2022-02-04 17:24:13
2000원 올렸다. 커피 가격도 도미노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카페 시장 점유율 1위 스타벅스는 지난달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등 46종의 음료 가격을 최고 400원 인상했다. 한 잔에 4100원(톨사이즈 기준)이던 아메리카노는 4500원으로 올랐다. 스타벅스가 가격 인상에 나서자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커피빈...
창업문턱 낮춘 감성커피…10년 이상 운영 고려한 맞춤형 지원 2022-01-26 15:33:22
‘스페셜티 커피 블렌딩 3종’을 내놨다. 이외에도 바나나킥, 초록매실과 같은 식음료 브랜드와 협업한 신메뉴도 개발했다. 감성커피 자체 브랜드인 ‘감성잡화점’의 새로운 아이템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상생 경영 강화코로나 초기 감성커피는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물류대금과 원자재 가격 인하, 프로모션 비용을...
6월부터 `일회용컵 보증금` 300원…주워서 돌려줘도 반환 2022-01-24 12:41:01
6월부터 카페 등에서 일회용 컵에 담긴 음료를 사려면 1개당 300원의 보증금을 내야 한다. 환경부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 3개 자원순환 분야 하위법령 일부개정안을 25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되는 1회용컵 보증금제는 전국 3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