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디지털 데스크 도입…고객과 실시간 화상 상담 2023-07-19 09:00:21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화생명 고객센터는 고객 최접점 대면채널로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업무와 세무, 투자 등 종합재무설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올해 5월 디지털 소외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기아, 비대면 차량 정비서비스 'K딜리버리' 시행 2023-07-19 09:00:04
기아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10년 연속 자동차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고객 중심 경영을 3대 추진 전략으로 선포한 이후 고객의소리(VOC)에 집중해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평일 오토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 많다는 것을 고려해...
한수원, '신한울 3·4호기 보조기기 공급사의 날' 개최 2023-07-18 15:48:33
한국수력원자력은 18일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신한울 3·4호기 보조기기 공급사의 날'을 열었다. 한수원은 이날 행사에서 신한울 3·4호기 보조기기 발주와 관련한 세부 내용을 공급사들과 공유했다. 보조기기는 원자로, 증기발생기와 같은 주기기를 제외한 펌프, 배관, 밸브 등 각종 자재를 말한다. 한수원은...
"한양이엔지, 초저평가…지금 주가 말도 안 된다"는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7-17 07:00:06
좋은 실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독립리서치센터 리퍼블릭K는 “한양이엔지는 PBR(주가순자산비율) 0.6배, PER(주가수익비율) 4.16배밖에 안 되는 저평가주가 맞다”며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9개 공장을 지을 예정이라 긍정적인 흐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만 “올해는 SK하이닉스 설비투자 ...
제주 국제크루즈포럼 개막…해수장관 "모항 크루즈에 인센티브" 2023-07-12 11:00:06
재개의 단초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올해 한국에 기항하는 크루즈선은 2019년에 준하는 161항차로, 지난 3∼6월 94항차가 무사히 입항했다. 조 장관은 "모항 크루즈, 1박 2일 등 장시간 기항 크루즈 등을 중심으로 항만시설사용료 감면 확대 등 인센티브 강화를 추진하겠다"며 "크루즈 항만 확충·정비, 관광콘텐츠 개발...
[Start-up Invest] 배터리 소재 개발 스타트업 베스트그래핀, 8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7-11 17:14:25
편의성과 품질 개선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최근 실리콘 음극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기능화그래핀도 높은 수요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실리콘 음극재 시장은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76.6%로 성장한다. 2030년에는 7조2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해 전...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기술 역량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시상금, 인사 가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뛰어난 수리 기술력과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인정받은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CS 달인’ 제도도 운영한다. ‘CS 달인’은 고객의 직접적 평가로 선정돼 기준이 까다롭고 경쟁이 치열하다. CS달인 제도 시행 후...
SK텔레콤, 매월 고객가치혁신 회의…24년 연속 품질지수 1위 2023-07-06 09:00:19
유영상·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고 24년 연속 정상을 유지한 건 SK텔레콤이 유일하다.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고객 경험 혁신과 접점에서의 끊임...
SK텔링크, 적극적 고객케어…00700 국제전화, 15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2023-07-06 09:00:10
‘SK국제전화 00700’이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갱신하며 15년 연속 1위의 기록을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산업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 ...
11번가, 슈팅배송·신선밥상 등 차별화된 서비스…'사회적기업' 판매 지원도 2023-07-06 09:00:02
대표 안정은·오른쪽)가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11번가는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해왔다. 우선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빠른 배송에 대한 소비자 경험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슈팅배송은 평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