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호조에도 마트·이커머스 부진…롯데쇼핑 영업익 38% 급감 2022-02-08 17:12:18
쇼핑은 지난해 마트 매장 1곳과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롭스 매장을 52곳 폐점하며 매장 구조조정을 단행한 바 있다. 통합 온라인쇼핑몰 '롯데온'을 담당하는 e커머스 사업부는 1560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매출은 21.5% 감소한 1080억원을 기록했다. 전자제품전문점인 롯데하이마트의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롯데쇼핑 지난해 매출·영업이익 모두 감소…백화점만 성장(종합) 2022-02-08 16:34:28
증가했다. 하이마트는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백색가전 판매가 급증했던 데 따른 역기저효과로 매출(3조8천770억원)과 영업이익(1천130억원)이 각각 4.3%, 29.6% 줄었다. 홈쇼핑은 매출(1조1천30억원)이 2.5% 늘었지만 판매관리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1천20억원)은 18.5% 줄었다....
롯데, VR 합성·3D 실시간 렌더링 기술…"초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2022-02-08 15:25:43
나만의 집에서 쇼핑, 영화 관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계열사와 연계한 ‘버추얼 스토어’ ‘버추얼 피팅룸’ 등이 주목된다. 버추얼 스토어는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선보인 가상 매장이다. 매장에 방문하면 롯데하이마트 PB브랜드인 ‘HIMADE’(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가상의...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모든 채널의 마케팅 성과를 한 눈에...'마대리 2.0' 개발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2022-01-28 14:00:04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받은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지난해 12월 데이터분석 서비스 업그레이드 버전인 ‘마대리2.0’을 공개했다. 마대리 2.0은 모든 온라인 채널의 마케팅 성과를 한 눈에 보여줘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시켜주는 솔루션이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빅데이터를 마케팅과 결합해 디지털...
의약품 유통혁신 10년…온라인팜 '약사들의 동반자' 되다 2022-01-26 15:19:59
약국 운영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온라인으로 쉽게 쇼핑할 수 있는 매력에 빠진 약사들이 매년 큰 폭으로 늘어난 덕분에 출범 첫해 655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8600억원으로 13배나 불었다. 그저 ‘덩치’만 키운 건 아니다. 200여 명의 영업사원이 2만여 개 회원 약국을 다니면서 약사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해결사’...
폴스타코리아, 센텀시티에 '스페이스 부산' 개장 2022-01-21 13:49:49
속 쇼핑 리조트'를 지향하며 당시 세계 최대 규모로 지어진 쇼핑몰이다. 스페이스 부산은 센텀시티 1층에 위치해 편리한 동선과 접근성을 갖췄다. 새 장소는 294㎡ 규모의 1층 전시공간과 110㎡규모의 지하3층 핸드오버 박스로 구성됐다. 폴스타의 100% 온라인 구매 프로세스와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체력 키운 롯데마트, '맥스'로 창고형 할인점 확장 승부수 2022-01-18 06:00:02
또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하이마트, 다이소, 한샘[009240], 보틀벙커 등 카테고리 킬러(분야별로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을 함께 열기로 했다. 이는 기존 창고형 할인점은 운영의 효율성을 고려해 상품 가짓수를 제한적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아 쇼핑할 때 다른 매장을 추가로 찾아야 하는...
국민연금 대표소송 추진에 재계 "국부펀드가 자국기업 공격" 2022-01-12 11:04:52
롯데쇼핑[023530]과 롯데하이마트[071840], GS건설[006360], 대우건설[047040], 현대제철[004020] 등이 서한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수책위는 국민연금에서 투자 기업에 대한 주주권 행사를 담당하는 곳으로, 기업 현안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등을 위해 비공개 서한을 수시로 발송한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국민연금이...
[CES 결산] 쇼핑·콘서트관람·영상 대화까지…넓어진 메타버스 세계 2022-01-09 05:03:03
현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면세점이나 하이마트 등에서 옷 또는 가전제품을 직접 골라보는 가상 쇼핑 체험도 할 수 있었다. 캐논은 현실 속 나 자신의 모습으로 다른 사람과 영상 대화를 할 수 있는 통화 서비스 '코코모'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캐논이 이번 CES에서 공개한 '듀얼 피시...
게임부터 경매까지···다양성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 키우는 ‘그립’ 2022-01-07 17:37:13
절차’로 자사몰에서 원활한 라이브 쇼핑 진행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존 그립만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국내에서 SSG, 삼성물산 패션부문, 롯데 하이마트 등 30여 곳의 기업들이 그립 클라우드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베이재팬과도 계약을 맺으며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