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키운 캐릭터가 일당백…유통업계 효자됐다 2024-01-08 18:03:51
1년 만에 100만 개를 돌파했다. 무무씨는 GS리테일이 2002년 선보인 가상 신입사원 스토리에 등장한 티베트 여우 캐릭터다. 상품화할 계획은 없었는데, 특유의 심드렁한 표정이 SNS에서 인기를 끌면서 굿즈까지 제작하게 됐다. 지난달 말 서울일러스트페어에서 ‘무무씨네 편의점’이란 콘셉트로 꾸민 부스에는 4만 명이...
[게시판] 기업은행, 해외송금 개인·외국인에 경품·수수료 감면 2024-01-08 11:23:15
따라 신세계상품권 5만원(50명)·3만원(50명)도 기대할 수 있다. 기업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비대면 채널을 통해 건당 500달러 이상 해외 급여송금(외국인 국내보수·연금 등 지급)한 외국인도 GS편의점쿠폰 1만원(200명)과 송금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이마트24, 용 골드바·청룡 코인 등 5종 판매 2024-01-08 08:56:43
순도 99.99%의 포나인골드 제품"이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순금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에 고객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통업계는 연말·연초에 용 콘셉트 금제품을 앞다퉈 내놓았다. GS리테일은 승천하는 용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황금용 피규어'와 용 골드바 등 순금 상품 14종을,...
GS25 "베트남·몽골 안착…6년 만에 점포 수 20배·매출 35배" 2024-01-07 09:17:46
GS25 "베트남·몽골 안착…6년 만에 점포 수 20배·매출 35배" K-푸드 인기 힘입어 점포 500개 돌파…내년에는 1천점 달성 목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해외 진출 6년 만에 점포 수를 20배로 키우며 해외 시장에 안착했다고 7일 밝혔다. GS25는 2018년 1월 베트남 시장과 2021년 5월 몽골 시장에...
"GS리테일, 실적 예상보다 부진하겠지만…경쟁력 확실해"-한투 2024-01-05 07:45:34
현재 편의점 산업 내에선 GS리테일을 포함한 상위 사업자와 하위 사업자 간 상품 경쟁력 차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상위 사업자는 공격적으로 점포를 확장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며 "올해 편의점 산업의 이 같은 시장 재편 속에서 GS리테일은 경쟁력이 있는 사업자"라고 전했다. 또...
초저가에 대박난 '이 서비스'…5년간 방문자 5800만명 2024-01-04 15:24:58
등 최소 두 명이 각각 GS25를 방문하기 때문이다. GS25는 반값택배로 집객한 인원만 5800만명으로 집계하고 있다. 특히 반값택배 이용자 3명 중 1명은 일반 상품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택배를 부치거나 수령하기 위해 편의점에 방문한 김에 일반 제품까지 구매한 것이다. 이를 통한 추가 매출 효과는 누적 1000억원...
'버터 없는 버터맥주' 논란에…박용인 대표 입 열었다 2024-01-04 09:44:01
버추어컴퍼니와 박용인은 2022년 5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편의점 등에서 맥주를 판매하면서 원재료에 버터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SNS 및 홍보 포스터에 버터를 원재료로 사용한 것처럼 '버터맥주', 'BUTTER BEER', '버터베이스'로 광고한 혐의(식품표시광고법 위반)를 받는다. 버터맥주는 2022년...
'국민택배 반열'…GS25 "반값택배 5년새 130배 성장" 2024-01-04 08:41:37
'국민택배 반열'…GS25 "반값택배 5년새 130배 성장" 팬데믹·중고거래 활황 타고 '퀀텀점프'…가맹점 매출 효과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반값택배 이용 건수가 약 5년 만에 130배로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반값택배는 GS25가 2019년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업계에서 처음...
GS리테일, 추억의 위스키 '커티삭' 2종 판매 2024-01-03 08:36:38
= GS리테일은 1990년대 녹색병에 노란 라벨로 유명한 추억의 위스키 '커티삭'을 GS25 편의점과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커티삭을 약 2만원, 커티삭프로히비션을 4만원대에 판매한다. 커티삭은 1923년 세상에서 가장 빠른 범선인 커티삭을 모티프로 만들어진...
유통업 50주년 맞은 GS리테일…허연수 "100년 기업으로 성장" 2024-01-02 14:20:29
유통업에 진출한 GS리테일은 올해로 유통업 50주년을 맞았다.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선보인 데 이어 1994년 국내 첫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했다. 허 부회장은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해 업종 내 경쟁 심화,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영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