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림당, 창립 40주년…글로벌 콘텐츠기업으로 도약 2013-11-05 14:10:32
해외시장에 접목시켜 저작권 수출을 통한 출판한류를 이끌어가는 선두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트디즈니 같은 글로벌 콘텐츠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나춘호 예림당 회장은 기념사에서 "변화하는 출판 환경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창조와 개혁을 강조하고 40주년을 넘어 50주년에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SKT 교육용 로봇 ‘아띠’, 프랑스에 첫 수출 2013-11-05 10:52:23
말레이시아 등의 나라와도 수출에 관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이번 프랑스 수출 계약은 아띠가 교육 효과성 측면에서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글로벌향 콘텐츠 확보에 주력해 ICT와 교육이 결합한 교육 로봇 아띠로 또 다른...
[글로벌 베스트 상품] 세계시장 1위 한국 제품 143개 … 전년보다 9% 늘어 2013-10-31 07:08:03
연구개발(r&d) 노력의 결과다. 최근엔 아시아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한류 바람이 한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은 지난해 기준 143개로 전년도 131개보다 12개(9.2%) 늘었다. 세계 1위 제품 수는 2009년 121개에서 2010년 119개로 줄었다가 2011년부터...
[글로벌 베스트 상품] '메이드 인 코리아' 세계를 날다 2013-10-31 07:08:00
한류 상품 수출 호조…경상수지 20개월째 흑자 초코파이·참치·라면…세계인의 입맛 사로잡아 오토바이 헬멧·주방용기 등 中企제품도 글로벌시장 '우뚝' [ 강진규 기자 ] 드라마와 아이돌 가수의 공연에서 시작된 한류(韓流) 바람이 제품으로 이어지고 있다. 식품, 의약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전...
[글로벌 베스트 상품] 락앤락, 전체 매출의 절반이 中에서…중국 주방용품 시장 꽉 잡다 2013-10-31 06:58:42
빼놓을 수 없다. ○‘대장금’ 활용한 한류 마케팅 2005년 한류 열풍과 함께 드라마 대장금이 중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자 락앤락은 대장금에서 ‘한상궁’ 역으로 출연했던 탤런트 양미경 씨를 모델로 발탁했다. 락앤락은 양씨를 락앤락 홍보 대사로 내세워 tv광고와 인쇄광고, 이벤트 등 대대적...
[글로벌 베스트 상품] 동아제약, 캄보디아 휩쓴 박카스 열풍…지난해 6100만캔 판매 신화 2013-10-31 06:58:11
신동욱)의 ‘박카스’가 해외시장에서 ‘드링크 한류’를 만들어가고 있다. 미국 중국 필리핀 등 현재 28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박카스가 가장 큰 성공신화를 써가고 있는 곳은 캄보디아다. 박카스는 지난해 캄보디아에서 6100만캔, 170억원어치가 팔려나갔다. 1인당 국민소득이 900달러인 캄보디아에서 한 끼 밥값과...
구글, 한류를 논하다… 2013 '한국 문화를 세계로' 빅텐트 개최 2013-10-30 16:50:37
등에 '롤모델'이 될 수 있다고 보고, 한류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정부와 재계, 문화계가 머리를 맞대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김형준 kbs 수석 pd는 "최근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한류 현상은 한국 문화보다는 한국 스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현재로서는 한류 문화가 인터넷 상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발생시키고...
창조문화, 전통문화유산의 부활…문정왕후 어보 환국 기념전 개최 2013-10-30 14:34:21
수출할 예정이다. 10월 29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진행되는 한국특별전을 통해 또 다른 문화 한류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날개 없는 추락' 막걸리 시장, 정부가 '구원투수'로 등판 2013-10-30 13:42:16
수출국인 일본으로까지 그 규모를 확대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정부의 이 같은 노력은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막걸리 시장에 대한 고민 때문이다. 2008년 '한류(韓流)' 바람을 타고 국내외에서 급성장했던 막걸리 시장은 2012년부터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급속도로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Tick-Tock.. 시간을 거스르는 오가닉 브랜드, A24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0-28 20:03:04
통해 해외 수출해 성공해 해외로 k-뷰티를 전하는 기업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2012년 8월 29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열린 송파구 무역사절단에 참가해 시장 조사를 펼친 것을 필투로 수출의 가능성을 확인하며 해외 진출에 발판을 들였다. 한국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된 화장품이기에 부담 없이 라오스인들이 접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