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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그룹 '글로벌 CEO 전략회의' 돌입(종합) 2013-01-16 19:00:01
회장과 계열사 사장, 각 영업본부장 등 LG그룹 최고 임원들이 참여해 전략을 논의한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은 이날 40여명의 최고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글로벌 CEO 전략회의'를 시작했다. 이번 회의는 17일까지 1박2일로 진행된다. 1년에 한번, 매년 초에 열리는...
[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경영화두로 등장했는데, 새로운 수익원을 찾기 위한 노력은 어떤게 있습니까? <기자> 네. 카드사들은 새로운 먹거리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삼성카드는 지난 12월 중장기 마케팅 전략 기능 강화를 위한 마케팅실과 전략사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전략영업본부를 신설했습니다. 신한카드도 신규...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금리 인하도 생명보험사의 경영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는데, 올해 생보사들의 출구전략은 어떻게 그려지고 있습니까? <기자>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될 것으로 보여 생명보험사들 역시 자산운용 어려움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금융시장에서 채권시장의 경우 다른 선진국과 비교해 장기간 운용할 수 있는...
[마켓인사이트] 네파 5500억원에 팔렸다 2013-01-16 17:34:03
되파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국내 정수기 시장 1위 업체인 웅진코웨이(현재 코웨이로 개명·지분율 30.9%)를 1조2000억원에 인수했다. mbk는 네파 인수 후에도 김형섭 대표에게 경영을 맡길 것으로 알려졌다. 네파는 지난해 평안엘앤씨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떨어져 나왔다. 회사 분할 직후 우선전환주 발행을...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경제부총리 직함 안 중요해…힘 얼마나 실리느냐가 관건" 2013-01-16 17:26:57
경영전략연구원장(전 환경부 차관)은 “대통령이 경제 부처 장관들을 임명하기 전에 경제부총리와 상의하는 식으로 경제부총리에 힘을 실어주는 방법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경제부총리를 겸하는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제장관회의나 예산권을 쥐고 있지만 경제부처 장관을 통솔하는 조정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인사] 한국경제신문 ; KB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등 2013-01-16 17:16:01
전략기획홍보팀장 이철우▷입학처 입학관리팀장 박종국△학사처 학사구매팀장 김성영▷유학/문과대학행정실장 채희철▷법학전문대학원행정실장 지상일▷경제/경영대학행정실장 이재원▷약학/생명공학/스포츠과학대학행정실장 성희금▷의과대학행정실장 주기희▷종합인력개발원 경력개발센터장 황용근▷나노...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lg에 접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기 위해 경영진 전략회의에 특별 강연자로 정 사장을 초빙했다. lg의 모토인 ‘시장 선도’를 위해 무엇이든 받아들이겠다는 구 회장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 사장은 4대 그룹 총수 중 구 회장과 친분이 가장 두터운 사이로 알려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둘째...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래미안과 sk텔레콤은 사회 지향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윤리 경영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았다.우리은행은 매년 진일보하는 고객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돼 내년에 명예의 전당 가입을 앞두고 있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고객 서비스 경영을 위한 비전과 전략, 이를 실행하기 위한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장실사와 소비자 설문조사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지난해 10월 롯데스카이힐c.c.는 충청남도 부여에 부여c.c.를 열었다. 2005년 제주c.c., 2008년 김해c.c., 2009년 성주c.c.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