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車보험 손해율 100% 넘었다…폭설·한파로 사고 급증 탓 2013-01-08 16:50:30
손해보험사들이 ‘보험료 인상 카드’를 또 검토하고 있어 소비자 반발이 예상된다.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의 작년 12월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107%(잠정치 기준)로 전달의 80.9%에서 26.1%포인트 급등했다. 한 달 새 손해율이 이처럼 오른 것은 전례를 찾기 힘들다. 동부화재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작년 11월...
전국 지역별 교통사고ㆍ범죄ㆍ질병 전자지도 만든다 2013-01-07 04:55:42
맵' 구축 손해보험업계가 전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와범죄, 질병을 동네별로 세분화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전국 사고위험 지도(리스크맵)'를 만든다. 인터넷 기반의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동 단위 지역을 지도에서 클릭하면 어떤종류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어느 건널목이 위험한지와 성폭행 위험도,...
교보證 "내주 금융업 투자시 증권株 추천" 2013-01-05 11:27:44
주가 흐름을 예상한다며 보험업종을 금융업종 투자 시 후순위로 미뤘다. 그는 "겨울철 계절적 요인으로 손해율이 증가한 탓에 실적에 대한 우려가 있고올해 상반기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부담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손해보험사는 실적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주가 하락폭이 클때 저가매수의...
LIG, 최장 110세까지 간병비 보장 2013-01-04 17:03:37
lig손해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최장 110세까지 간병비와 간병연금을 보장하는 ‘무배당 lig 110 ltc간병보험’을 4일 선보였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노인장기요양보험에서 지급하는 급여와 별개로 장기요양등급 1급 판정 때 최고 1억6000만원의 간병비를 일시에 받을 수 있다. 간병연금 특약을 넣었다면 1급 판정 때 5년간...
LIG손보, 110세까지 보장하는 간병보험 출시 2013-01-03 18:26:03
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은 3일 보험업계 최초로 최장 110세까지 간병비와 간병연금을 보장해주는 장기간병 전문보험인 ‘무배당 lig 110 ltc간병보험’을 출시했다. ‘간병보험’은 치매나 중풍과 같은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수급 대상자가 될 경우 간병비와 간병연금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이다....
12월 車사고 역대 최다…손보사 보상 `비상' 2013-01-03 04:55:45
사고가 급증하면서 긴급 출동이 지난해 12월에만 250만건을 넘어 손해보험사들이 공황 상태에 빠졌다. 월별 긴급출동 건수는 역대 최다로 전년 동월보다 100만건이나 폭증했다. 손보사들이 차 사고 손해 보상을 더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됐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12년 12월 삼성화재[000810],...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 근간인 영업경쟁력 강화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업체질 개선 전략인 ‘nsp(new stimulation program)’ 운영이 첫 단계다. 영업조직의 문제점과 해결안을 도출하는 맞춤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지금까지 관행처럼 가져왔던 생각과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2013 - 보험업 전망 장기·연금상품 성장…손보는 사정 나은 편 한은, 건전성 악화 경고 김희태 우리아비바생명 사장은 작년말 임원과 간부 100여 명이 모인 ‘2013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우리의 최대 목표는 생존”이라고 선언했다. 경기침체 속에서 신계약비 이연한도 조정, 표준이율 인하, 운용자산 이익률 하락 등...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보험업의 개념’도 정립했다. 업의 개념을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키워주는 사업’으로 정해 ‘고객이익 중심회사’로 나아가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박 부회장이 기회가 날 때마다 “회사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으로 모든 제도와 업무 절차를 바꾸고,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보험금을 찾아주는 게 골자다. 그동안 보험업계의 서비스가 신규계약 체결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 서비스는 보장 유지를 위한 ‘애프터 서비스’에 방점을 찍는다. 업계의 관행인 판매 중심의 영업문화를 고객보장 중심으로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보생명은 이 서비스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2015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