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서비스 품질 표준화를 가능케 했다. 정기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고객만족지수 db를 구축하고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도 금호고속의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다. 2002년부터 시작한 금호고속의 사회공헌활동은 현재 정착 단계에 이르렀다. 초기 물품 지원이나 환경정화 활동에 집중한 데...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품질연구소’를 만들었다. 또 10여명의 전담 조직을 파견해 연간 약 3700회(1년에 출장 거리만 지구 6.5바퀴) 이상 상품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제조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동업계 대비 가장 적은 소비자...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여성 전용센터·찾아가는 정비로 고객 감동 2013-07-10 15:30:19
만족도 모니터링, 이메일 설문을 시행하고 있다. 차종별 동호회를 대상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신차를 내놓을 땐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여사 초보운전 탈출기’와 같은 계층별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차량을 판매한 후에도 고객과 함께하려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가치를 업계 최고수준으로 개선해 신용카드 업계 전반의 고객서비스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수찬 롯데건설 이사는 서비스 품질과 혁신의 고객중심 품질경영철학을 정립하고, 지속적으로 고객 및 현장중심의 경영을 실천해오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내용을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최근 이슈와 연계해 발생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손큰' 핵심 브랜드상품 출시 2013-07-10 15:30:02
고객만족도평가를 통한 서비스의 질적 평준화 유지활동인 cs 클리닉 활동, 고객들의 불편사항인 계산대 대기시간 감소를 위한 ‘행복-라인’과 ‘배려-라인’ 등을 운영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호텔, '휴먼웨어' 대대적 혁신…친절·배려로 고객 서비스▶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미소...
볼보, 독일서 자동차보유만족도 1위 2013-07-08 17:55:05
볼보자동차는 jd파워가 실시한 독일 자동차 보유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점수를 얻었다고 8일 밝혔다. 볼보차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는 2010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동안 새로 차를 산 1만7,937명이 참여해 품질 및 신뢰성, 가치, 서비스, 유지비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총 25개...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ksqi 조사는 2004년부터 대표적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 부문’의 서비스품질을 평가해왔으며 2010년부터는 고객센터,...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BGF리테일, 우수 서비스 가맹점에 '질적 성장' 지원…한국형 편의점 눈길 2013-07-08 15:30:20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해 ‘고객의 높은 서비스 만족도는 점포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선순환 패러다임을 강조하고 있다. 고객을 향한 최고의 서비스가 점포 수익성 향상에 지렛대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고객중심 경영의 연장선상에서 올해부터는 가맹점과의 상생·동반성장에 초점을 맞춰 가맹점 수익 향상을...
볼보, 25개 브랜드 중 `소비자만족도` 1위 차지 2013-07-08 15:03:42
독일 자동차보유만족도조사`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2010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 동안 새로 차량을 구입한 1만 7천937명의 차량 보유자를 대상으로 품질 및 신뢰성, 가치, 서비스, 유지비용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온라인 평가를 진행했다.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