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순우 우리금융 회장 "현지화 위해 중국인 지점장 늘리겠다" 2013-07-10 17:39:29
해외 방문지로 중국을 선택해 베이징과 웨이하이의 거래 기업을 찾는 등 중국 사업을 점검했다. 이 회장은 취임 직후 5%에 불과한 해외자산 비중을 내년 말까지 15%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현재 500여명의 중국 우리은행 직원 중 한국인은 30여명에 불과하다”며 “앞으로도 한국인보다 중국인 채용을 늘리고...
'미끼상품' 으로 등장한 에르메스 백 2013-07-10 17:00:30
“기업들은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고객정보를 얻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로스 리더 loss leader. 더 많은 고객을 끌어모으려는 목적으로 특정 상품 가격을 대폭 낮추는 기법. 유인상품 전략으로 불리기도 한다. 원가 이하로 팔면 해당 품목에서는 손해가 발생하지만 집객효과가 커 매출 증가...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맛의 현지화’ 전략으로 이어져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으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끌었다. 이로써 미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약150개의 점포를 연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한류의 대표주자로서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베트남 1호 온라인몰'예스24비나'가보니…10배 비싸도 'K패션' 잘 나가네 2013-07-10 16:57:23
빼앗았다”면서도 “예스24비나는 빠른 배송과 다양한 상품 확보로 충성 고객을 확보해 1위를 재탈환할 것”이라고 말했다.호찌민=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 45개 브랜드 'k패션' 대표선수로 키운다▶ si, 해외 브랜드 또 들여온다…이번엔 스웨덴의 '아크네'▶ 아이더, 기능성 바캉스웨어▶ 한섬, 이번...
금호엔티 "글로벌 자동차소재기업 도약" 2013-07-10 16:52:45
5사에 저희제품이 들어가고 해외에도 들어갑니다. 고객이 다양하고 품목이 다양해 자동차 업황이 떨어져도 우리는 충분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500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달성한 금호엔티는 지난 2006년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인 NVH코리아 그룹에 편입된 후 연 평균 15% 수준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아시아나컨트리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골프코스 전 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중국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해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자동차 관련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하는 ‘global2020’ 중장기 회사 성장 계획을 차근차근 실천해가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주력 사업인 긴급차량정비 부문에서 연간 400만명 이상의 고객과 도로 위에서 만나며 폭염과 폭우, 혹한과 폭설에도 불구하고 출동서비스 전문 기업다운 철저한...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등도 진행하고 있다. 두 번째는 ‘내부고객 만족 활성화’다.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판단에서다. 리더의 솔선수범을 위한 다짐서인 ‘vip카드’를 비롯해 리더 멘토와 야자타임 제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한마음나눔터’나 즐겁게 소통하는 조회인...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손큰' 핵심 브랜드상품 출시 2013-07-10 15:30:02
고객이 상품개발 참여 '밸류패널' 운영 롯데마트(대표 노병용·사진)는 2013년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외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2007년 12월 중국 마크로, 2008년 10월 인도네시아 마크로, 2009년 10월 중국 타임스를 연이어 인수한 후 지속적인...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미소 캠페인·특화 서비스로 유통산업 선도 2013-07-10 15:30:01
것”이라며 “성공적 해외진출 및 프리미엄 온라인몰 등 신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2018 글로벌 톱5 백화점’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은 백화점’ 구현을 위해 서비스 기본 강화와 특화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서비스 기본 강화를 위해 ‘미소가 아름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