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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공지능 챗봇으로 편의점 운영 돕는다 2018-01-24 08:39:18
1만2천여개 편의점에 인공지능(AI) 헬프데스크 'GS25 챗봇지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KT의 AI 챗봇 솔루션이 적용된 GS25 챗봇지니는 매장 근무자가 업무상 궁금증이 생겼을 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업무지원형 서비스다. 예를 들어 매장 근무자가 '1+1...
LGU+ 'U봇' 고객상담 건수 9배 증가 2018-01-23 19:11:02
]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u봇’을 고객센터 앱(응용프로그램)에 도입한 지 6개월 만에 모바일을 통한 고객 상담 건수가 9배 증가했다고 23일 발표했다.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챗봇) u봇은 작년 6월 말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에 적용됐다. u봇 도입 전인 6월 한 달간...
[똑똑한 소비] 연초 행사 풍성… 가족들 위한 선물 준비하세요 2018-01-23 16:48:17
대형 광고물과 스마일리카도 운영한다.롯데백화점은 인공지능(ai) 챗봇 ‘로사’를 전면에 내세웠다. 로사는 온·오프라인 ai 서비스로 채팅과 대화를 통해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한다. 롯데그룹이 2016년 12월 한국ibm과 제휴해 개발한 로사는 올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똑똑한 소비] 롯데백화점, "로사, 신상품 정보 알려줘"… AI 챗봇으로 스마트한 쇼핑 2018-01-23 16:24:16
롯데백화점이 지난달 선보인 인공지능(ai) 챗봇 ‘로사(losa: lotte shopping advisor)’는 온·오프라인 인공지능 서비스다. 유통업계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개발한 회사는 롯데가 처음이다.롯데백화점은 ‘엘롯데’ 앱(응용프로그램)과 사이트를 통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23 15:00:02
2기' 발족 180123-0227 경제-0033 09:16 [게시판] KT '기가지니', 롯데리아 홈서비스 출시 180123-0230 경제-0034 09:17 소방·경찰복 등 의류 입찰에 '무늬만 제조업체' 발 못 붙인다 180123-0231 경제-0035 09:17 외국환시세(1월23일·KEB하나은행 1차 고시 기준) 180123-0232 경제-0036 09:19...
[가상화폐 뉴스] `전자정부 10대 유망기술`에 블록체인 등 선정 2018-01-23 14:45:03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각종 민원행정서비스에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로봇(챗봇) 서비스가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며 자연어처리 기술 및 음성인식 기술 발달에 따라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비서형 서비스`도 제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나머지 10대 유망기술로는 국민 수요와 특정 상황에 기반해 실시간 데이터를...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으로 보일러 서비스 접수 2018-01-23 14:14:36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애프터서비스 접수’를 23일 시작했다.‘챗봇(chatbot)’은 채팅로봇 프로그램의 줄임말로, 정해진 응답 규칙을 바탕으로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와 대화하는 시스템이다.귀뚜라미가 기존에 운영해 오던 상담원 일대일 대화방식의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는 상담원이...
'전자정부 10대 유망기술'에 블록체인·대화형 AI플랫폼 등 선정 2018-01-23 12:00:00
각종 민원행정서비스에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로봇(챗봇) 서비스가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며 자연어처리 기술 및 음성인식 기술 발달에 따라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비서형 서비스'도 제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최근 핫이슈가 된 가상화폐의 원천기술로 불리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각종 전자문서...
LGU+, 고객센터 챗봇 도입 6개월만에 모바일 상담 9배↑ 2018-01-23 09:03:39
LGU+, 고객센터 챗봇 도입 6개월만에 모바일 상담 9배↑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U봇'을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한 지 6개월 만에 모바일을 통한 고객 상담 건수가 9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챗봇)...
LGU+ 고객센터 앱 'U봇' 6개월만에 상담 건수 9배↑ 2018-01-23 09:00:00
상담의 50%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u봇'을 도입한지 6개월만에 모바일을 통한 고객 상담 건수가 9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챗봇)인 u봇은 지난해 6월 말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통해 출시됐다.u봇 도입 전인 6월 한 달간 모바일 상담 건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