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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2000포인트는 무난한 지수 영역이 아니다. 하지만 이런 대외적인 불안요인을 감안하더라도 우리 기업들의 이익 성장세가 유지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조정을 받더라도 1900 초반의 방어력은 충분히 강하다. 따라서 어중간한 위치에서의 적극적 대응보다 시장 레벨이 다운될 때를 기다릴...
"코스피 나홀로 `약세`..환율 방향성에 촉각" 2013-01-16 10:13:30
알지 못한다. 결과적으로 스프레드 거래가 1만 5000계약이고 주간 계약이 1만 2355계약인데 문제는 주간 계약이 처음에는 순매수였다가 지금 매도로 바뀌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이렇게 해석할 수 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1만 5000계약은 계속 헤지를 걸어놓고 있는 상황이고 12월에 만기로 넘어오면서 실질적으로...
[글로벌 이슈진단] 유로화, 융커 발언에 낙폭 확대 2013-01-16 08:09:28
투자를 줄이는 불균형 조정을 진행 중이다. 이런 불균형 조정은 결국 대외적으로는 경상수지 개선을 통해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소비를 줄일뿐 아니라 수출도 늘려야 한다. 그런데 지금처럼 유로화가 강세를 보이면 수입소비를 줄이기 어려울 뿐 아니라 수출을 늘리기도 곤란해진다. 융커 의장의 발언이 앞으로...
미국 경제지표, 헷갈리네~ 2013-01-16 06:44: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0.4%와 시장 예상치 0.2%를 모두 웃도는 결과다. 11월 수치도 0.3% 증가에서 소폭 상향 조정됐다. 자동차를 제외한 소매판매는 0.3% 증가해 0.2%였던 예상치를 웃돌았다. 11월 0.1% 감소에서 크게 개선됐다. 자동차, 휘발유, 건설자재 등을 제외한 핵심 소매판매도 0.6% 늘어나 0.3%...
[정부조직 개편] 재정부 장관, 부총리로 격상…'위기 극복 컨트롤타워' 맡는다 2013-01-15 21:18:40
의견까지 제기됐다.하지만 뚜껑을 열어본 결과 재정부는 현재 위상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부총리라는 타이틀까지 갖게 됐다. 신임 경제부총리에게 맡겨진 가장 큰 숙제는 경기 활성화와 함께 박근혜 정부 최대 현안인 재정건전성 유지와 복지 재원 마련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복지 확대라는 사회적 요구를 어려운 재정...
[정부조직 개편] '큰 정부' 기조…국민안전·경제부흥에 초점 2013-01-15 21:05:28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가 신설되면서 결과적으로 국무위원이 1명 늘어나는 것이다.5년 전 이명박 정부가 ‘작은 정부’를 표방하며 노무현 정부 시절 18명이던 국무위원(18개부처 장관)을 줄인 것과 대비된다. 노무현 정부 때 정부 조직은 18부4처18청이었다.유민봉 인수위 국정기획조정분과 간사는 그러나 “장...
<정부조직개편> 기재부, 부총리 승격에 '고무' 2013-01-15 18:32:11
"직전 부총리 시절에는 없던 예산기능이 있어 현안 조정력도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다른 간부는 "지금도 국무총리 다음의 선임부처이다. 그러나 부총리와 장관은명백히 다르다. 부처 간 업무조정 능력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간 부문별로 복수 부총리제가 도입될 것이라는 관측도 사실이 아...
금융부 신설 `좌초`‥금융위·금감원, 현행대로 유지 2013-01-15 18:01:01
공동기자회견에서 "금융에 대한 관련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빠져 현행대로 유지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조직개편에 대한 내용은 새정부의 로드맵에 담길 것이라고 말해 새정부 출범후 업무 조정이 일부 예상됩니다. 이에 대해 금융위 관계자는 "이미 어느 정도는 예상했던 결과다"며 "현상유지를 한 셈이니...
`사면초가` 증시‥해법은 정면돌파 2013-01-15 17:11:14
없이 답답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정 국면이 당분간 이어지더라도 양호한 시장 전망속에 이에 걸맞는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새해 첫 거래일인 지난 2일, 코스피 지수는 1.7% 급등하며 기대감을 한껏 높였습니다. 하지만 반짝 상승 이후 아래로...
中 `인터넷 유통혁명' 본격화…한국엔 '기회' 2013-01-15 12:00:55
조사 결과 중국 온라인 쇼핑객의 월평균 구매 횟수는 8.4회였다. 프랑스(2.6회), 스위스(2.3회), 독일(2.9회)의 3배에 달했다. 경제력을 갖춘 30~40대 인터넷 쇼핑객의 비중도 2000년 22.4%에서 2011년 41.9%로 껑충 뛰었다. 인터넷 인구 증가율은 연평균 30%가 넘지만, 인터넷 보급률은 아직40%를 밑돈다. 잠재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