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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대형마트 20년…소비·유통 혁명 이끌었다 2013-11-15 16:49:59
#전통시장 붕괴 '그림자' 유통산업 혁신이 대형마트의 빛이라면 전통시장 붕괴는 대형마트가 남긴 그림자다. 대형마트가 들어서면 주변 전통시장과 중소 상인은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시장경영진흥원에 따르면 전통시장 수는 2004년 1702개에서 지난해 1347개로 줄었다. 대형마트는 점포를 내는 과정에서 여러...
대형마트, 전통시장 390여곳 지원 나선다 2013-11-14 21:29:57
- 1시장 결연지역 주민 고용 확대 ssm, 슈퍼연합 통해 상품 공급키로 [ 유승호 기자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14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유통산업주간’ 개막식에서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대형마트-전통시장, 상생발전 MOU 체결 2013-11-14 14:10:15
대형유통업계와 전통시장은 앞으로 1점포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맺고 전통시장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대형유통업계 자율 휴업일을 ‘전통시장 이용의 날’로 지정해 경품 지원하고 전단지 홍보 등 전통시장 영업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판촉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전통시장...
신세계, 전통시장 홍보 도우미 나서 2013-11-14 10:16:58
증정한다.이외에도 추억의 전통시장 명물인 뻥튀기와 달고나 만들기 체험, 딱지왕 선발 대회 등 추억의 놀이 이벤트도 펼친다.이존성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장은 “이번 용인시장과의 상생노력은 단순히 시설이나 비용 지원과 같은 보여주기식 지원이 아니라 고객을 공유하고, 마케팅 노하우 전수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인터뷰]우영진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 2013-11-13 17:46:40
“전국 최고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만들겠다” ‘풍류살롱’등 복합문화공간 조성…상인 주민 호응 ‘높아’ “안동 구시장을 전국 최고의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영진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사진)은 요즘 경북 최대 재래시장인 안동구시장에 문화관광의 옷을 입히느라 하루...
안동구시장이 ‘왁자지껄’…관광객이 춤춘다? 2013-11-13 17:44:16
중 일부는 안동구시장에서 열리는 엽전벼룩시장에 참여해 자신들이 직접 가져 온 물건을 판매하면서 한국 전통시장 고유의 정과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이번 팸투어와 함께 일반시민들과 각종 동아리 및 단체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풍류예술난장 엽전벼룩시장도 함께 진행된다. 각 가정에서 쓰지 않고 쌓아둔 각종 물품...
부산은행, 부산신용보증재단에 5억원 출연 2013-11-11 17:20:32
보증서담보대출` 등 소상공인 특화상품을 출시해 4천252억원을 판매한 바 있습니다. 특히 이번 특별출연은 올 상반기 특별출연한 10억원에 이어 전통시장 상인과 영세자영업자에 대한 보증재원으로, 저리의 창업자금이나 운영자금으로 이용됩니다. 박창수 부산은행 영업지원본부 부행장은 "이번 보증재원 출연과...
[경제사상사 여행] '보이지 않는 손'은 인간 사회에 자생적 질서 만들어 2013-11-01 17:09:36
활성화되면서 전통 관습 봉건주의 등 중세 시대의 갖가지 속박이 풀리기 시작했다.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자유로운 상업사회의 등장을 방치하면 빈곤과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며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주장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었다. 이런 시기에 정부는 시장 개입을 통해 경제 성장을 이끌 능력이 없으니 경제를...
비씨카드, 카카오와 전통시장활성화 제휴협약 2013-10-31 09:40:31
협약은 카카오톡내 온누리 전자상품권 판매, 전통시장 홍보를 위한 공동 콘텐츠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현금 대신 사용이 가능한 종이 상품권으로 시장경영진흥원이 발매한다. 선불카드 형태로 발급되는 것이 전자 온누리상품권이다. 비씨...
[함께 나누는 사회] 진화하는 나눔경영…이젠 기업의 핵심 가치 2013-10-30 07:08:00
‘활기차고 재미있는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상생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1차로 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 이 프로그램은 롯데백화점의 마케팅·판촉 역량을 활용해 환경, 위생, 서비스 등 전통시장의 취약점을 개선해주는 것이다. 서울 약수시장 방이시장, 광주 대인시장 등 8개 전통시장이 대상이다. 전통시장 상인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