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O를 위한 미술산책] 안정감? 역동감?…어떻게 대상을 배치하느냐가 느낌 좌우한다 2013-08-02 17:45:23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여성 명품 브랜드 '코치', '남성용'도 힘준다 2013-08-02 17:35:45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 2013-08-02 17:34:55
슈퍼스타 방정식은 실력+매스컴=슈퍼스타▶ 여성 명품 브랜드 '코치', '남성용'도 만든다▶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 2013-08-02 17:32:39
슈퍼스타 방정식은 실력+매스컴=슈퍼스타▶ 여성 명품 브랜드 '코치', '남성용'도 힘준다▶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슈퍼스타 방정식, 실력+매스컴=슈퍼스타 2013-08-02 17:25:05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2013-08-02 17:16:16
‘슈퍼스타 현상’이란 승자가 모든 것을 가져가는 ‘승자독식 현상(winner takes all)’과도 비슷한 의미다. 대중은 1등만을 기억하며 1등은 2등에 비해 훨씬 많은 것을 가져간다. 승자독식 현상을 떠받치는 경제이론은 차액지대론과 파레토의 법칙이다.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론은 토지가 비옥할수록 보다 많은 곡...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매스컴으로 주목받은 선수는 '1등' 유지에 유리 2013-08-02 17:13:49
쓰는 경제학원론] 파레토의 법칙…슈퍼스타의 '승자독식 현상'▶ 시계에 가치 더하는 '워치 와인더'▶ 얼음 안에 swatch 시계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카드업계 맞수CEO 승자는? 삼성카드 '확장론' vs 현대카드 '선택과 집중론' 2013-07-29 17:20:33
등 기업계 카드사, '체크카드' 은행계 독식에 반격▶ 카드 가맹점이 밴사와 수수료 협상▶ 카드社 '비행기 사망 보험' 9월부터 중단▶ 외환銀 ƈx카드' 밀리언 등극[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성호전자, MS에 게임기용 콘덴서 공급 2013-07-29 17:08:34
콘덴서 시장을 독식했다. 콘덴서는 필요할 때만 전기를 방출하는 부품으로 절연체 재료에 따라 전해콘덴서와 필름콘덴서로 나뉜다. 수명이 길고 특성이 좋아 부가가치가 높은 필름콘덴서가 전해콘덴서를 점차 대체해 가는 추세다. 성호전자는 필름콘덴서 원재료인 증착필름을 직접 가공, 외부에서 조달하는 대만이나 일본...
독일차 편애하는 한국인…왜? 2013-07-29 15:34:00
브랜드가 독식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브랜드 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나타나면 시장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업계 고위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은 쏠림현상이 심하고 차를 구매할 때 감성적인 부분에 지나치게 큰 영향을 받는 것 같다”며 “앞으로 자동차 문화가 성숙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