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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충경 창원상의 회장 등 5명, '자랑스러운 창원대인상' 2015-03-18 01:55:07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백상원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은 창원대 학부 출신 최초로 광역의원에 당선됐으며 경남발전연구원 및 경남개발공사 임원으로 활동했다.김철수 창원문성대 교수 겸 대산미술관장은 갤러리 운영 등을 통해 지역 예술문화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창원대는 오는 20일...
[김창선의 일본겜톡4] 700만장 초대박 '요괴워치' 태풍급 신드롬 2015-03-16 15:53:01
등 일본 문화에 익숙한 국가 역시 비슷한 흐름이 될 수는 있겠지만, 과연 서양권까지 그 인기가 이어질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일본 rpg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시리즈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는 데에 비해 일본에서는 '파이널 판타지'보다 판매량에서 앞서고 20여년 전 '사회현상'을...
<대전시 '국방 신뢰성센터' 유치 '잰걸음'> 2015-03-11 10:39:52
13일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충남대·한남대·한국기계연구원·한국화학연구원·대전테크노파크와 '국방 ICT 생태계 조성 및 품질신뢰성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 국방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국방기술품질원 신뢰성센터를 대전으로 유치해 품질신뢰성을...
[창간특집 중국5]중국 대공습, 한국 게임 '허리가 없다' 2015-03-09 00:15:02
지난해 말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 산업에 5년간 총 2300억원을 투입하겠다는 진흥책을 내놨다. 하지만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접속을 막는 셧다운제가 여전히 시행 중이고, 웹보드 게임 규제 등으로 한국 게임사들이 온라인게임을 개발할 수 여력은 더욱 없어지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창간 특집 텐센트5] '문어발' 한국 광폭투자 엇갈린 시선 2015-03-09 00:14:59
외 문화관광부 발간 게임백서 집필위원(2010~ 2013) 문화융성위원회 콘텐츠 진흥 전략 추진단(2013~) **이 기사는 최종신 본부장이 2014년 12월 4일 게임톡에 특별기고한 글입니다. 올해 들어 텐센트가 3대주주로 있는 넷마블은 엔씨소프트는 업무협약을 맺어 '혈맹'이 되었습니다. 넥슨과 경영권을 두고 공방전을...
코레일, CJ E&M과 '문화창조융합' 공동 마케팅 2015-03-05 16:05:37
정부 문화창조 사업의 핵심 메카로 창작자들의 아이디어가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기획부터 제작, 사업화 등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해 10월 CJ E&M와 체결한 '캐릭터를 활용한 철도관광사업 제휴협약'의 후속조치로 코레일의 전국적 철도 인프라와 CJ...
[창간특집 중국2]로코조이엔터 조위 대표 "중국, 아는 만큼 보인다" 2015-03-05 06:55:59
"중국에서는 각 지역, 성마다 시스템과 문화가 다르다. 상하이 전문가가 베이징 전문가는 아니라는 뜻이다. 중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중국 시장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 그는 "중국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은 복권에 당첨되는 것만큼 희박하다. 시장이 크다고 성공할 확률이 높은 것은 절대...
[창간특집 텐센트2] 수십조 총알, 2년 40곳 인수합병 '블랙홀' 2015-03-05 06:48:58
실패하는 것은 인수 후 기업문화 유지와 인력이탈 방지다. 미국 실리콘밸리기업의 가치는 자율적이고 창조적인 기업문화인데 이를 무시하고 아시아 본사의 지시사항을 하달하면 인재들이 붙어있기 힘들다. 그래서 아시아기업의 미국기업 인수 성공사례는 극히 드물다. 텐센트는 이런 한계를 아주 잘 극복하고 성공적...
[창간특집 텐센트1] 5년간 10배 성장, 펭귄제국 중국 삼키다! 2015-03-04 08:28:01
중국인의 습관과 문화를 잘 관찰하면 이해가 쉽게 된다. 중국식당 가면 어떻게 앉나? 둥그렇게 앉아서 모두가 서로를 바라보게 앉는다. 음식 또한 서로 나눠 먹는다. 중국 사람들은 개인보다는 관계를 통해 형성된 집단 지향적이다. 일본 사람들의 개인주의와는 다르다. 요즘 젊은 중국인은 또 다르다 하겠지만, 그래도...
[CEO 창간 축사1] "SNS 선도 게임톡 3주년, 진심으로 축하!" 2015-03-03 05:01:01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로 부각시키는데 일조를 했다는 점에서 '바른 언론'의 역할에 충실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냉철한 판단력과 탁월한 취재 능력을 바탕으로 게임 산업 종사자는 물론, 일 ?독자에게도 널리 사랑과 신뢰받는 미디어로 계속해서 그 명성을 이어나가시길 응원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