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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경기 둔화 우려..돌파구는?" 2013-03-11 11:35:31
가전하향 정책에 버금가는 대규모 투자 사업이기 때문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특히 중국은 이런 사업을 하기 위해 민 간 금융시장을 개혁시킬 것이다. 우리나라의 민간 소비자 금융시장뿐만 아니라 지방은행, 보험사, 투자은행에도 중국 진출이 활발하기 때문에 이들 종목들에도 관심을 두고 포트폴리오를 담아야 한다....
[한경과 맛있는 만남] 박순호 세정 회장 "70~80년대 '인디안 셔츠'로 대박…없어서 못 팔았죠” 2013-03-08 17:49:31
출발…전국에 인디안 매장 내고 소매판매 시작할 때 반대 많아 사업하며 몇 번 위기 겪었지만 신발·주얼리로 확장 계속…열정 다하면 살아남을 수 있어 “물건이 없어서 못 팔 때였는데 왜 시장에서 나가려 하느냐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어요. 난 반드시 ‘토털 패션’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어찌나 반대가...
제2금융권도 재형저축 합류…`생존 확보' 차원(종합) 2013-03-07 19:04:47
말했다. 소매금융을 놓고 은행과 경쟁하는 우정본부와 새마을금고도 수신기반을 지키는차원에서 재형저축을 내놓는 것으로 보인다. 은행들이 당분간 적자가 확실시되는 사업에 앞다퉈 뛰어들자 제2금융권은 나름의 유인책이나 대안을 찾는 중이다. 저축은행은 표준약관에서 연장가입자가 중도해지해도...
"동네슈퍼 애로는 가격·상품경쟁력 부족" 2013-03-07 17:05:03
국내 소매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공동사업 참여율은 대다수 항목에서 20%에도 못 미쳤다고 7일 발표했다. 항목별로 보면 공동구매에 참여하고 있는 점포가 17.0%, 공동배송이나 골목상권 광고·판촉 등 공동마케팅에 나선 점포는 각각 18.2%, 8.6%에 불과했다. 중소상인들은 점포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애로...
"동네슈퍼 공동사업 참여율 20%에도 못미쳐" 2013-03-07 11:00:35
공동사업 참여율이 20% 미만인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소매 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유통 조직화 현황을 조사한 결과 공동구매에 참여한 점포는 17.0%에 불과했다고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또 공동배송이나 골목상권 광고·판촉 등 공동마케팅을 하는 점포는 각각 18.2%와 8.6%에...
제2금융권도 재형저축 합류…`생존 확보' 차원 2013-03-07 06:01:10
말했다. 소매금융을 놓고 은행과 경쟁하는 우정본부와 새마을금고도 수신기반을 지키는차원에서 재형저축을 내놓는 것으로 보인다. 은행들이 당분간 적자가 확실시되는 사업에 앞다퉈 뛰어들자 제2금융권은 나름의 유인책이나 대안을 찾는 중이다. 저축은행은 표준약관에서 연장가입자가 중도해지해도...
소비 트렌드 변화‥유통업계 `사업 재편` 2013-02-28 17:32:18
주춤해진 유통사들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사업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편의점을 비롯해, 미용과 건강이 결합된 드럭스토어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편의점업계 매출은 10조 4천억원. 경기불황과 출점 제한에도 불구하고...
[Leisure&] K2의 디자인 혁명…20~30대 겨냥 '버티컬 라인' 추가 2013-02-27 15:31:25
k2 사업본부장은 “최근 아웃도어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면서 패션성이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라며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아웃도어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버티컬’ 라인’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k2는 정통 아웃도어와 캐주얼 아웃도어로 양분되는 최근 아웃도어 트렌드를 고려해 ‘클라이밍’ 라인과...
델·베스트바이 이어 반스앤드노블까지…美 줄잇는 상장폐지 2013-02-25 16:53:39
종가 기준)로 쪼그라들었다. 오프라인 서점 사업은 여전히 반스앤드노블의 캐시카우(현금 창출원)지만 미래는 불투명하다. 미첼 클리퍼 소매그룹 대표는 앞으로 10년간 매장 수를 3분의 2로 줄일 계획이라고 최근 밝히기도 했다.리지오 회장이 이같이 불확실한 환경에 놓인 오프라인 서점 사업을 사들여 개인 회사로 전환하...
'의류·가전' 지고 '과일·푸드코트' 뜨고 2013-02-24 16:55:44
소매판매 중 대형마트의 판매금액은 37조5278억원으로 전체의 12.1%였다. 단일 유통업태로는 대형마트 비중이 가장 높다고 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이처럼 소비생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형마트에서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주로 구입할까. 10여년 전 대형마트의 주요 상품이었던 의류와 가전제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