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울성모병원,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 추구 2013-06-26 15:40:02
1위는 물론 전체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해온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활동이 빛을 발했다. 먼저 의사서비스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3월 도입한 제도로 태블릿 모니터를 통해 당일 외래진료환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sk브로드밴드만의 전략으로, 행복기사가 고객 집을 방문해 단순히 인터넷이나 전화를 설치해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무료로 pc점검과 인터넷 품질 측정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해 주고 있다....
[대한민국 100대 상품] "소비자만 생각합니다" 2013-06-26 15:32:00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화 상품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품질을 확보한 상품들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대한민국명품’은 6개 부문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000여개의 후보상품을 1차로 고른 뒤 소비자와 전문가 추천을 받아 183개를 2차 후보작으로 선정했다. 이후 최근 1년 내에 이 상품들을 이용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고객에게 안심을 전달하고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송대관 30억 이태원집 경매 넘어간줄 알았더니 ▶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고객 게시판 운영…신속하게 개선 2013-06-26 15:30:31
하병호·사진)은 ‘고객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를 즉시 반영하기 위해 각 지점별 고객서비스 전담팀을 신설한 것이 대표적이다. 현재 13개점에 8명씩(차장급 1명, 대리 1명, cs매니저 3명, 고객상담직 3명) 총 100여명의 직원을 투입해 운영하고 있다....
국토부, 사업용자동차 정기점검 폐지 2013-06-26 14:06:24
관계기관 의견수렴 등을 거쳐 올해 12월까지 개정될 계획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수입차 신차 공세, 하반기에도 '어마어마하네' ▶ 국산차도 신차로 '맞불'…아반떼-제네시스 대기 ▶ [르포]"최고의 품질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 쉐보레, 말리부 구입자 만족도 높다 '자신'...
美 중저가 가장 매력적인 차 ‘현대 벨로스터’ 2013-06-25 18:00:53
오토퍼시픽사가 발표한 `2013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고객 만족상`을 받았고 쏘울은 미국 자동차시장조사기관인 JD파워사의 신차품질조사 소형 다목적차량(MP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김상태 현대기아차 홍보부장 “뛰어난 스타일과 혁신적 상품성 등으로 현대·기아차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사무실 커피 공급하는 야이로커피, 직원·손님 만족도 높아… 2013-06-24 15:30:41
있어 만족도가 높다. 야이로커피의 운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l보험회사의 한 직원은 “중요한 손님이 오면 회사근처 커피전문점으로 이동해서 커피메뉴를 주문할 때면 비용이 늘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이제 사무실에서 직접 맛있는 카페라떼를 대접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게다가 사무실에서 카페...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신차 만족도, 해석이 입맛대로 제각각인 이유 2013-06-24 15:30:36
앞서 스트래티직 비전의 품질 순위가 공개됐을 때도 상위권에 포함된 국내 제조사들은 홍보에 열을 올렸다. 파괴력은커녕 소비자들의 관심조차 얻지 못했음은 당연하다. 이처럼 괴리가 생기는 이유는 단 하나. 브랜드 가치와 가격 때문이다. 같은 셔츠라도 1만원과 10만원의 가치는 결코 같지 않다. 셔츠 올이 부풀었을...
현대기아차, JD파워 신차품질조사서 일반브랜드 5위 2013-06-20 16:47:21
3개월이 지난 소비자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만족도를 조사한다. 100대 당 불만건수로 나타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다. 이번 조사에는 iqs-4 기준을 새로 도입했다. 우편에서 온라인 형식으로 변경했고, 신기술 및 감성품질 항목을 추가해 항목 수가 5개 늘었다. 올해 산업 전체 평균 점수는 지난해...